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상해 타카시마야 백화점 지하1층 식품관 쇼핑

by 이우유 2018. 6. 1.
반응형

상해 자연사 박물관 관람을 하고 늦은 점심식사를 위해 이리루 평양고려관으로 향했다. 지하철 10호선 이리루역 (伊犁路 / Yili Road)에서 내려 2번인가 3번출구로 나왔는데 (정확하지 않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니 빨간색의 익숙한 활자체의 Takashimaya가 보인다. 상해에도 다카시마야 백화점이 있는 줄 몰랐는데, 일본 여행할 때 종종 들러 쇼핑을 했던 곳이라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얼른 점심을 먹고 돌아와 백화점 구경도 해야지, 생각했다.

 

 

상해 타카시마야 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 쇼핑하기

중국 상해에는 대규모의 고급 쇼핑몰이 많은 편이라 지갑이 얇아도 눈이 즐거운 윈도우쇼핑을 즐기기에 아주 좋았다. 그렇지만 백화점은 징안사 근처의 지우광백화점에만 가봤는데, 이번에 상해 여행하면서 일본의 고급 백화점인 타카시마야 백화점을 발견하곤 지하 1층 식품관을 둘러보기로 했다. 다른 층은 시간관계상 (사실은 지갑사정상?) 올라가지 않았다.

Shanghai Takashimaya

중국 상해에 위치한 백화점이지만, 백화점 내부만 보면 중국인지 일본인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이다. 디스플레이나 판매하는 제품, 직원들을 보면 그냥 딱 일본의 타카시마야 한 지점을 방문한 것이 아닌가 느껴질 정도였다.

 

백화점이나 고급 주거단지에 가면 과일부터 태가 다르다는 이야기가 있다. 값은 비싸지만, 그만큼 모양이 탐스럽고 맛이 좋단다. 실제로 점심을 먹으러 식당을 찾아가는 도중에 지나친 고급 주택단지의 상가 과일가게의 과일역시 때깔이 엄청 좋았다.

타카시마야 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과일도 당도가 높고 탐스러워 침샘이 자극되었다. 직원이 시식을 권하는데 그냥 하나 먹어만 보려다가, 너무 맛있어서 구입하기로 했다.

시식직원도, 과일을 잘라 담아주는 직원도 매우 깔끔하고 친절하다. 시식을 하는 손님들도 매너가 좋다. 이쑤시개에 몇 개씩 끼워 먹는 모습은 전혀 볼 수 없었다. 딱 하나씩만 맛보고 구입할 사람만 구입한다.

우리는 망고를 한 조각씩 시식한 후 망고 2개를 구입했는데, 가격은 비싼 편이었으나 돈이 아깝지 않을 맛이었다. 직접 깔끔하게 손질해서 일회용기에 담아주니 (플라스틱 포크와 비닐 장갑도 함께 넣어준다) 너무 편하다.

손질을 기다리는동안 다른 직원이 망고스틴을 권한다. 먹기 좋게 윗부분의 껍질을 벗겨서 주는데, 망고스틴 역시 맛이 좋았다.

 

식자재는 주로 일본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더러 우리나라의 제품도 보여 반가웠다.

 

맥주와 음료도 일본의 것이 대부분이었다. 알루미늄 보틀의 코카콜라 벚꽃에디션은 시즌오프라 그런지 세일가로 판매하고 있었고, 츄하이도 맛별로 진열되어 있었다.

 

이 배터리는 처음 보는 크기의 것이라 신기해서(?) 사진으로 담아본 것~

 

커피, 차류도 종류가 다양했는데 뭘 살까 고민하다가 트와이닝 오렌지 & 시나몬 티백티를 구입했다.

 

기린 맥주 전용 냉장고

구입한 제품 결제를 하고 계산대 근처를 보니 기린 맥주가 종류, 사이즈별로 냉장고 안에 들어 있는 것이 보인다. 이것 말고도 코인 넣고 뽑기하는 기계도 여러대 있는데, 코인은 마켓 계산대에서 교환할 수 있다. 연세가 지긋한 직원에게 코인 교환기계가 어디에 있는지 영어로 물어봤는데, 일본어로 친절하게 대답을 해주었다. 일본인이었던 듯하다.

 

상하이 타카시마야 지하 1층에 슈퍼마켓 말고도 연어회와 초밥을 파는 곳도 있었고, 서서먹는 스테이크 맛집 '피터의 주방'도 손님들로 북적였다.

중국 상해 여행 중에 중국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아 고생중이라면, 먹거리를 찾아 방문해 볼 만한 곳인 것 같다.

 

지하 1층의 케이크 전문점에서는 토마스와 친구들 기차 케이크 등 퀄리티 있는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관련글 더보기

중국 상해 여행, 상해 지하철 노선도와 이용방법 (상하이 메트로)

상하이 북한식당, 상해 평양고려관 평양냉면과 종합김치

 

▶상해 타카시마야 주소 :

上海市长宁区虹桥路1438号 邮政编码: 200336

1438 Hongqiao Rd, Changning Qu, Shanghai Shi, 중국 200336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