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숙박

소노벨 청송 스위트 취사 객실에서 2박 3일, 수영장 대신 온천 이용 솔직후기

by 이우유 2022. 7. 27.
반응형

청송 소노벨 스위트 취사 & 솔샘온천 후기

소노벨청송_소노벨청송스위트취사_소노벨청송수영장_청송소노벨온천_솔샘온천

2022년 7월 15일~ 17일, 소노벨 청송으로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다. 전부터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인데 그 이유는 솔샘온천 때문이었다. 2박 3일 동안 수영장 대신 3번의 온천욕을 즐겼고, 플레이존 굿앤굿스마트 빠띠오 등 리조트 내 편의시설을 즐기며 청송 소노벨 스위트 취사 객실을 이용한 내돈내산 솔직후기이다.


소노벨 청송 (구. 청송 대명리조트)
주소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주왕산로 494-1
입실시간 주중 14시, 주말/성수기 15시
퇴실시간 다음날 11시
특징 물좋은 솔샘온천, 청송사과피자 사과닭강정

 

 

SONO Belkle HOTEL & RESORTS

 

 

리조트 앞 차를 정차하고 짐을 꺼낸 다음 주차장에 주차를 했다. 주산지 다녀오는 것 말고는 차로 이동할 일이 없이 리조트 내에서만 보냈다. 차 타려다가 깜놀한 것이 지상주차장이다 보니 차 내부가 엄청 후끈후끈하다. 주말에는 거의 만실인 모양인지 주차장에 주차하기도 어려워 오르내리막에 주차해놓은 차량도 상당히 많았다.

 

 

소노벨 청송 1층에는 프론트. 입실시간은 주중 14시부터, 주말과 성수기에는 15시부터이다. 금요일 저녁 6시경 리조트에 도착을 했는데 예상보다는 한산하여 체크인하는데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었다.

 

 

금~일요일 2박 3일로 예약을 해두었고 주왕산 뷰 원할 경우  22,000원 추가된다고 하는데 굳이 주왕산 전망일 필요는 없어서 전망 없는 방으로 배정받았다. 객실 카드키는 2장, 각종 할인쿠폰과 부대업장 안내문을 챙겨서 408호로 올라갔다.

 

 

1층 프론트, 빠띠오 / 지하 2층 수달래 식당, 굿앤굿스 마트, 플레이존 (오락실, 노래방), 그랜드볼륨 / 지하 3층 솔샘온천, 강의장이 있다. 2~8층은 객실인데 엘리베이터가 짝수층, 홀수층 따로이다. 전층 멈추는 엘리베이터는 1대 있어서 총 5대가 운행 중이었다.

 

 

소노벨 청송 스위트 취사로 2박 예약을 하였는데, 기준 5인 최대 8인이 이용할 수 있는 객실이다. 취사 가능한 가족실로 화장실 2, 침실 2, 거실 겸 주방의 구조이다. 보통 3인 가족이 이용할 거라면 패밀리 객실을 선택하면 된다.

 

 

소노벨 청송 스위트 취사 객실

SONO Belle CHEONGSONG SUITE

스위트 룸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여주는 최신 설비와 세련된 서비스가 고객님께 안락한 휴식을 가져다 드릴 것이며,
푸른 산과 눈부신 햇살이 전해주는 산상의 정취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노벨 청송에는 패밀리, 스위트, 스위트 플러스, 골드 스위트, 팻 동반 객실 패밀리, 팻동반 객실 스위트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클린룸과 취사 가능한 객실이 있는데 그중 취사 가능한 스위트 거실의 모습이다. 객실이 8층까지 있는데 4층이고 전망이 없는 방이라서 대부분 커튼은 닫고 지냈다.

 

 

로비에서 다른 여행객들 짐을 보면서 음식 직접 해 먹으려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우리는 음식 해먹을 것도 아니면서 혹시나 싶어 취사 객실로 예약한 건데, 요리 솜씨 있거나 밀키트 챙겨 온다면 주방에 5인 기준 조리도구가 준비되어 있어서 따로 챙겨 올 필요가 없다.

 

 

냉장고는 미니 냉장고보다는 약간 큰 편으로 냉동고 냉장고가 따로 있어서 좋았다. 싱크대와 1구 전기레인지가 있고 전자레인지 이용하기를 원한다면 6, 7층 공동취사장을 이용하면 된다. 

 

 

소노벨 청송 스위트 침실 1 더블침대 1대와 화장대, 벽장에는 2인 침구도 마련되어 있다. 깜빡하고 사진을 못 찍었다. 

 

 

화장대에는 드라이어가 있고, 침실 1 안에 아담한 화장실이 있다. 스위트 객실에 화장실이 2개 있는데 침실1 안에 있는 화장실은 현관문 근처의 화장실에 비해서 사이즈가 작다.

 

 

침실1 화장실은 아담하지만 샤워 칸, 변기, 세면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누와 수건, 샴푸와 바디워시도 비치되어 있다. 

 

 

침실 2는 그냥 온돌방이다. 현관문 바로 오른편에 있는 미닫이 문을 열면 보인다. 방 안에는 건조대가 놓여 있다.

 

 

벽장에는 2인 침구가 들어있는데 바닥에다 요 깔고 이불도 깔고 자도 허리가 아프다.

 

 

침실2 바로 앞, 주방 냉장고와 현관문 사이에 있는 화장실은 상당히 넓은 편이다. 세면대 양쪽 공간이 매우 여유로운 구조로 샤워기, 변기, 세면대로 구성되어 있다. 

 

 

청송 소노벨 전 객실에서 천연 온천수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까 욕실 중 하나에는 샤워기 대신 욕조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거 같은데... 우리가 2박 3일을 보낸 소노벨 청송 스위트 취사 객실만 이런 구조인 것인지, 모두 동일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또 하나 아쉬운 점은... 날이 덥다 보니 에어컨은 필수였는데 객실에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으나... 거실에 1대만 설치되어 있다. 그래서 잘 때 문 열고 자야 시원하다. 남편은 침실 2에서 자다가 너무 더워서 거실 소파에서 자려고 했는데... 에어컨 소음이 신경 쓰여서 딥슬립은 못했다고 그런다. 방마다 에어컨이 있거나 아니면 선풍기라도 있었으면...

 

 

청송 소노벨 부대업장

플레이존 지하 2층 (문의 : 내선 5140) 금, 토, 일요일에만 운영한다고 한다. 리조트 근처에 딱히 놀만한 시설이 없다 보니 노래연습장, 게임존, 당구장&탁구장이 있는 플레이존 인기가 많다. 우리 가족도 게임존에서 펌프 등 게임을 즐겼다.

 

 

굿앤굿스 마트 지하 2층 일~금요일은 08:30~23:00 / 토요일은 08:00~24:00 운영한다.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하고 무인자판기와 셀프 계산대도 있다.

 

 

과자, 과일, 주류 등등 있어야 할 것은 다 있고 없을 건 없는 리조트 내 마트이지만 편의점 할인맥주를 주로 마시던 사람들은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질 듯~ 

 

 

그래도 놀러 왔는데 맥주가 빠질 수 없어서 맥주는 넉넉히 사다가 틈틈이 마셨다. 저녁식사 겸 안주로 청송 사과피자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특이하면서도 맛있어서 진짜 강추!

 

 

빠띠오 PATIO 이탈리안 레스토랑 1층 일~금 09:00~21:00 / 토요일 09:00~22:00 운영한다. 베이커리는 물론이고 옛날 통닭, 사과 피자, 사과 닭강정 등을 판매 중이다.

 

 

우리는 청송 사과 피자를 주문했는데 정가는 20,000원이지만 투숙객 할인 10% 적용하여 18,000원을 결제했다. 주문하고 15분쯤 있으니 진동벨이 울려서 포장해서 객실로 올라왔다.

 

 

도우가 얇고 청송사과 토핑이 싱그러워서 피클을 굳이 먹을 필요 없었던 맛있는 사과피자. 다음에 또 먹고 싶은 맛이다.

 

 

이틀 모두 조식을 먹는 대신 빠띠오에서 베이커리와 음료를 사다 먹었다. 특히 청송사과주스(5,000원이었던 거 같다)가 맛있다. 

 

 

솔샘온천 지하3층 운영시간 07:00~21:00 (입장 마감 20:00) 붐비는 시간대를 피하고 싶다면 내선으로 문의하면 언제쯤인 한산한 지 알려주신다. 요일마다 그 시간대가 다르다. 솔샘 온천은 대인 14천 원, 소인 11천 원으로 요금이 부담스러운 편이라 회원이라면 할인쿠폰을 이용하거나 1박 또는 2박 이벤트권을 구입하면 합리적인 가격대로 여러 번 온천 이용이 가능하다.

 

 

▼청송 소노벨 온천 이용 가격 및 할인

구 분 주 중 주 말
대 인 소 인 대 인 소 인
일반(정상가) 14,000 11,000 14,000 11,000
회 원 기 명 8,400 6,600 9,800 7,700
무기명 9,800 7,700 9,800 7,700
투숙객 11,200 8,800 12,600 9,900
단 체 9,800 7,700 11,200 8,800
  • 제휴카드 할인 : 주말 10%, 주중 20% 할인 (BC/신한/국민/NH카드)
  • 정상가 기준 40% 현대카드 M포인트 차감 (타 할인 적용 후 결제 불가)

 

 

소노벨 청송에는 수영장이 없다. 대신 온천, 특히 노천탕이 특화되어 있다. 노천탕은 크게 히노끼탕과 기능탕으로 나뉘는데 특히 기능탕에서 어린아이들이 오랜 시간 물놀이를 즐긴다. 수영장 대신 온천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이유는 개방감이 좋기 때문이다.

300x250

▼솔샘온천 자세한 리뷰는 여기

 

소노벨 청송 온천 노천탕 솔직후기, 솔샘온천 가격 할인 이용팁

청송 소노벨 솔샘온천 후기 찜질방을 즐겨가던 내가 본격적으로 여행을 다닌 지 5년 정도 되었다. 5년이면 꽤 긴 시간인데, 온천여행 다니기 시작할 무렵에 청송 솔기온천에 다녀오고 그 수질에

padmapadme.tistory.com

 

 

리조트 산책을 하다 보면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포토존

 

 

청송백자 체험장

 

 

플레이 그라운드 애플팜

 

 

플레이그라운드에는 알파카도 있고, 아기자기한 놀이터로 꾸며놓아서 어린아이들 사진 찍어주기에 딱 좋은 배경이다. 

 

 

리조트이니 쓰레기는 쓰레기 버리는 곳에 분리하여 처리하고, 침구류 정돈과 주방식기류 세척 및 정리를 한 다음 체크아웃을 했다.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이렇게 금~일요일 2박 3일 청송 소노벨 스위트 취사 객실에서 보내고 청구된 금액은 319,000원이다. 금~토요일 숙박비와 토~일요일 숙박기가 다르다. 금요일에는 144,000원 / 토요일 객실료는 175,000원이었다. (숙박요금은 성수기/비성수기, 객실 타입, 이벤트 적용 여부 등에 따라 다름)

사과를 좋아하고 수영장보다 온천을 선호하는 여행객에게 강력추천하는 숙박시설 소노벨 청송 내돈내산 솔직후기 끝:D

 

 

청송 숙박 주왕산온천관광호텔 양실 스위트룸 객실 후기

청송 숙박, 주왕산온천관광호텔 양실 스위트룸 객실 후기 지난 주말, 경북 청송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다. 무리하면 당일치기도 가능하겠지만 거리가 만만치 않은데다 둘러볼 곳이 많은 곳

padmapadme.tistory.com

 

 

경북 온천여행 추천, 물 좋은 청송 솔기온천

경북 온천여행 추천 청송 솔기온천 지난 주말, 경북 청송으로 1박 2일 온천여행을 다녀왔다. 욕심같아서는 주왕산온천관광호텔의 솔기온천과 대명리조트청송의 솔샘온천 두 곳 모두 다녀오고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