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레틴a크림 사용법, 태국 레틴 에이 크림 후기

by 이우유 2020. 3. 4.
반응형

레틴a크림을 알게 된 것은 피부과 망하게 하는 연고? 이라는 도발적인 제목으로 올라온 영상 덕분이었습니다. 그 후에 마침 태국 여행을 다녀오게 되어 태국 쇼핑리스트 중 하나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아직까지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기에 사용법과 후기 등에 대해 기록으로 남겨 두면 좋을 것 같아 짧게 기록해 봅니다. ^^

레틴a크림 0.05% 사용법, 태국 레틴 에이 크림 후기

스티바에이, 레틴에이는 트레티노인(tretinoin) 성분을 대표하는 크림입니다. 스티바에이는 의사 처방을 받아야 구입을 가능하고, 레틴a 크림은 태국 약국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했죠. 그런데 태국 여행가서 구입하려고 보니 '솔드아웃', '피니쉬~' 라는 겁니다. 알고보니 태국에서도 단종된 제품이라 대부분의 약국에서 구입할 수가 없었던 거죠.

 

태국 여행 쇼핑리스트

하지만 열 군데 정도 크고 작은 약국에 들러 드디어 레틴 에이 크림을 구입하였습니다.

 

규모가 크지 않고, 이미 여러 군데 약국에서 없다는 이야기를 들은 터라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그냥 물어나 볼까, 하고 들어간 곳인데! 우연히 들어간 치앙마이의 한 약국에서 레틴a크림 0.05%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D

 

저는 스티바크림, 레틴에이크림 등을 처음 사용해보는 거고 작년 가을부터 꾸준히 피부과에 다니고 있었던 터라... 함량이 낮은 회색 레틴a를 구입하려고 했거든요. 그건 0.025%짜리입니다. 그런데 회색은 솔드아웃이고 파란색 0.05%짜리만 남아 있어서 그걸로 3개 구입해왔어요.

 

국내에서는 구매대행으로 10g짜리 1만원 내외로 판매되는 것 같은데, 제가 구입한 것은 20g짜리입니다. 1개당 210바트에 구입했으니 원화로 8천원 정도네요. (구입시기, 구입처, 용량 등에 따라 가격차이 있음)

 

그냥 평범한 연고처럼 생겼어요. 뚜껑 뾰족한 부분으로 구멍 뚫어서 짜서 사용하는 타입이고, 제형은 살짝 노르스름한 빛이 도는 크림 타입입니다.

 

레틴a크림 사용법

1. 세안 후 기초 제품 사용후 20분간 건조한다.

2. 레틴 에이 크림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른다.

3. 사용후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보습제품을 사용한다.

하지만 저는 레틴에이크림 첫 사용인데, 0.05% 짜리이고 악건성 피부라서 희석(?)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왼쪽이 레틴a크림 0.05%이고 오른쪽은 피지오겔 크림입니다. 레틴a크림을 면봉 머리 반정도 짠 다음, 피지오겔을 섞어서 사용하는 건데요. 그 비율은 1:2입니다.

 

레틴a와 피지오겔을 잘 섞어서 얼굴 전체에 잘 발라줍니다. 그리고 20분 경과 후 피지오겔 크림을 한번 덧발라 줍니다. 악건성피부이고 레틴 에이 크림 첫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으로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세안후 비오템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닦아주고, 한스킨 히알루론 스킨 에센스를 사용해 충분히 건조시킨 다음 레틴a크림+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처 테라피 인텐시브 페이셜 크림을 발라줍니다.

 

사용시 주의사항이 있는데 꼭 햇볕이 없는 밤에만 사용하고, 사용한 다음날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릅니다. 만약 다음날 야외활동 (ex. 운동회, 등산 등)이 있다면 전날 사용은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해요.

 

레틴a크림 사용후 각질, 작열감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각질이나 따끔거림은 느끼지 못했고요. 주3회 2주간 사용하였습니다. 여드름, 주름, 색소침착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몇 달 더 사용해보면 주름과 잡티에 효과를 볼 수 있겠죠? 피부과 망하게 하는 크림이라고 하니... 피부과 좀 안가게 해주세욥 plz~~~

0.05% 20g짜리라 참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어서 다 못쓰고 버리게 될 수도 ^^;;;

 

관련글 더보기

피지오겔 크림과 로션

피지오겔 페이셜 크림 재구매 후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