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잠실 키자니아 이용방법 : 입장료 예매, 입장순서, 타임티켓 파헤치기

by 이우유 2019. 11. 21.
반응형

잠실 키지니아 이용팁 공유하기

어린이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파크 키자니아 (KidZania), 국내에는 서울과 부산 두 곳에 키자니아가 있다. 지난달에 반일권 (2부)로 다녀왔는데 눈치싸움에 실패하여 체험을 몇 개 못했다. 아쉬움이 많이 남아 이번에는 종일권으로 다녀왔다. 본 포스팅에는 키자니아 서울 이용방법 (예매, 입장료, 입장순서, 타임티켓, 이용팁 등)을 소개하고자 한다.

 

키자니아 입점사 잠실 키자니아에서는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다. 국가, 공공기관 (관세청, 유엔난민기구 등), 미디어 서비스 (나투어, mbc 등), 식품 (농심, 롯데리아, 오뚜기 등)이 국내 키자니아 입점사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키자니어 서울 입장료는?

잠실 키자니아의 입장료는 4세이상 16세 이하 어린이 종일권 기준 61,000원이고 17세 이상 보호자는 20,000원이다.

반일권의 경우 1부와 2부 가격이 조금씩 다르며, 3시간제 티켓도 있다.

1부 : 오전 10시~15시 / 2부 : 15시~19시 30분

종일권 : 10시~19시 30분 (1부, 2부 모두 이용가능한 티켓으로 1부 이용후 퇴장없이 2부 이용가능)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하기 때문에 종일권 기준으로 성인1명+어린이 1명이 입장한다면 입장료만 8만원이 넘는다.

이런거 저런거 다 따지면 어린이 1인당 84,000원인 스스로 키자니아가 매력적이라 느껴진다.

 

키자니아 할인카드

키자니아 제휴 할인카드는 다음과 같다.

롯데카드 L.point 롯데카드로 결제시 엘포인트 최대 50% 청구 차감 (~2020. 12. 31.)

키자니아 롯데카드 온/오프라인 키자니아 롯데카드 결제시 입장요금 30% 즉시 할인 (최대 2만원 한도 내 월 1회, 연 6회 적용)

롯데아이행복카드 입장료 결제시 최대 30% 청구할인 (상시)

롯데국민행복카드 입장교 결제시 최대 30% 청구할인 (상시)

씨티카드 씨티카드 100% 포인트 사용할인 (2016. 10. 1~ )

현대카드 M포인트 30% 사용가능 종일권 상품 적용 가능

하나머니(하나멤버십 통합 포인트) 하나머니 포인트 최대 100% 사용가능

신한카드 신한카드 포인트 100% 사용가능

BC키자니아 에듀카드 현장 및 온라인 예매시 입장료 전체금액 최대 30% (2망눤 한도 내) 할인, 월 1회 연 6회

비씨 TOP 포인트 현장 및 온라인 예매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삼성카드 입장료 결제시 삼성카드 포인트 100% 사용가능 (2017. 3. 31.~ ) 100포인트 이상 보유시 사용가능

SK T멤버십카드 반일권(1부/2부) 2인 가족(성인 1명 + 어린이 1명) 결제시 20% 상시할인

KT멤버십카드 KT멤버십 회원 포함 2명 반일권 (1부/2부) 20% 할인

MercedesCard 회원 메르세데스카드 회원 포함 최대 4명 10% 할인, 현장발권만 가능 (발권시 회원카드, 신분증 확인 필요)

OK캐쉬백 현장 및 온라인 예매시 30% 할인 또는 1% 포인트 적립

대한항공 SKYPASS 회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 포함 최대 4명 20% 할인

롯데월드 연간회원권 2부 4인 (성인 2명+어린이 2명)이용권 30% 할인

해피포인트 멤버십 회원 2인가족 반일권 결제시 30% 상시 할인

진에어 보딩패스 할인 진에어 탑승권 소지시 최대 30% 할인, 탑승일 기준 30일 이내 탑승권 유효

 

키자니아 예매방법은?

키자니아매는 키자니아 회원만 가능하기 때문에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스마트폰 어플을 깔아둘 경우에 예매는 물론이고, 체험시설의 소개와 이용현황 (이용자 신호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날짜, 상품, 인원을 선택하고 입장료 결제를 마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예약번호와 입장일, 입장안내는 물론이고 하단에 회원바코드, 키자니아 체험지도 바로가기 링크를 보내준다.

또한 방문하기 하루 전날에 [키자니아서울] 입장 하루 전입니다. 빠른 발권을 위해 모바일 바코드를 준비해주세요. 이런 문자가 발송된다.

현장 결제는 매진시 입장이 불가하니 미리 예매를 해두는 것이 좋다. 예매 취소 및 결제 변경은 입장일 당일에 한해 가능하다. 시간이 입장일 당일 몇시까지로 정해져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하게는 담당자 문의 GoGo~

 

우리가 방문한 날에는 열흘 전부터 이미 900명 가량이 예약된 상태였다. (어플에 해당일 예약인원도 확인가능하다) 전화문의하니 여러 학교에서 현장체험으로 예약된 상태라고... 그래도 이 날 아니면 갈 수가 없어서 11월 18일 월요일에 다녀왔다.

예약을 했다고 끝이 아니다. 발권시간에 맞춰서 키자니아에 도착하여 탑승권(입장권과 팔찌)을 받아야 한다. 평일발권시간은 오전 9시부터이지만, 혹시 몰라서 그보다 일찍 도착했다. 대기표 뽑으니 3번이었다. 참고로 키자니아 서울 발권시간 1부 (평일 9:00/ 주말&성수기 8:45) 2부 (13:30) 이다.

 

발권시간 5분전에 안내방송이 나온다. 곧 발권이 시작되니 회원바코드를 미리 준비해 달라는 내용이다. 미리 준비 요이땅 해두고, 대기표 번호가 뜨기를 기다렸다. 3번이라 금방 처리됨~

 

키지나아 타임티켓 구입 발권할 때도 오늘 단체가 많으니 타임티켓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 해준다. 그렇지 않아도 타임티켓 구입할 생각이었;;; 타임티켓 기계에 태그를 해야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발권을 먼저해야 타임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타임티켓은 종일권 어린이의 경우 3장까지 구입이 가능하며 1장당 3,000원이다. 대기하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3천원이 아깝지 않다. (하지만, 돈값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 ㅠㅠ)

 

우리는 타임티켓 2장만 구입했다. 인기 체험시설인 소방서와 초콜릿 공장! 그런데 소방서는 타임티켓으로 이용했지만, 같이 체험한 아이들과의 성향차이(?)로 제대로 원활한 체험이 이루어 지지 않아 아쉬웠다. 담당 직원이 타임티켓까지 구입하셨는데 죄송하다며 사과할 정도였다. 오후에는 한가하길래 아이에게 다시 소방서 체험하자고 권했으나, 아이는 오전에도 재미있었다며;;;; ㅎㅎㅎㅎ

여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체험할 수 있어서 타임티켓 3천원이면 해볼만하다고 생각한다. 평일이기 때문에 단체 예약이 없었다면 타임티켓 사용할 필요가 없었을 것 같지만, 덕분에 19개의 직업체험이 가능했다.

발권할 때 예약한 일행 전원이 같이 발권을 받아야 한다. 그 이유는 이 팔찌때문! 발권할 때 팔찌를 직접 채워준다. 이 팔찌는 체험시설 이용하기 전에 태그를 해야 하므로 분실하면 안된다. 안전팔찌 분실시 분실요금은 16,000원이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조심~

 

키자니아 서울 입장순서 발권시 부여받은 알파벳 순서로 입장하게 된다. 일찍와서 발권하여 A클래스를 받아 9시 45분에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하지만 B클래스와 시간차가 그리 길지 않으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키자니아 내의 모든 체험시설에는 상기 사진과 같은 정보 게시판이 있다. 어린이가 자리에서 대기할 경우 체험 가능한 시간과 참가인원(1회당 입장할 수 있는 최대 참가자수), 체험활동에 소요되는 시간, 권장연령(체험 활동에 참여하기 가장 적절한 나이), 키조를 버는 시설은 +Z로, 키조를 사용하는 시설은 -Z로 표시된다. 또한 체험시 어린이의 안전을 고려하여 키, 몸무게를 제한하는 시설 (미달시 체험불가), 글읽기 (원활한 체험활동을 위해 하글 읽기 능력이 필요한 시설)등이 표시되어 있다.

 

키자니아 어플의 경우에는 신호등으로 해당 시설의 대기시간 원활동(?)를 표시해 두었는데, 직접 가서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어플은 예매와 각 체험 특징 확인하는 용도로만 활용했다.

 

타임티켓을 구입한 경우에는 해당 시간에 체험시설로 가면 저렇게 연두색 꼬깔이 놓여 있다. 체험시설 담당 선생님께 타임티켓 보여주면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준비해준다. 이거 새치기가 아닌데, 새치기라고 하는 분이 있어서 매우 당황스러웠다.ㅠㅠ

키자니아는 보호자가 대신 대기할 수 없다. 어린이 본인이 직접 대기해야 하는데 화장실 다녀올 경우에는 담당 시설 선생님께 말씀드리고 얼른 다녀오면 된다. 그 때는 이렇게 주황색 화장실 꼬깔을 세워두게 된다.

 

키자니아에는 화장실도 넉넉해서 대기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했다. 키자니아에서 대기는 체험시설에서만 ㅎㅎㅎㅎ

화장실도 깨끗하고, 화장지와 비데물티슈, 거품비누가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다.

 

키자니아 이용팁 & 준비물 업체험을 하고 나면 각종 수료증, 자격증은 물론이고 키조를 버는 시설에서는 키조도 준다. 식품 코너에서는 초콜릿이나 라면, 과자, 햄버거 등을 주는 경우도 있으므로 에코백을 챙겨가면 좋다.

또한 키자니아는 실내라 두터운 옷은 필요 없다. 그냥 맨투맨에 청바지 차림이면 충분하고 신발은 편하게 운동화로. 가장 중요한 준비물이라면 보조배터리? 종일권 이용자라면 필수이다. 개인적으로는 보냉 물병과 볼펜도 유용하게 사용했다.

 

잠실 키자니아 주차요금 안내 키자니아 종일권 이용고객의 경우 6시간 무료 주차이다. 오버되는 시간은 추가 주차권 구입하거나 롯데마트나 롯데백화점에서 일정 금액 이상 쇼핑을 해야 한다.

우리는 일요일 오전에 롯데호텔에서 롯데월드패키지 결제후 롯데월드 티켓만 받아서 놀다가 저녁에 호텔 체크인, 다음날 체크아웃하고 키자니아로 이동했다. 차량은 계속 주차된 상태였는데 체크아웃하는 날에만 출차하면 된다고 했다. 일요일 오전 입차, 월요일 저녁 출차하니 주차요금만 144,000원이라고 뜨더라는... 호텔 투숙객이라 주차요금은 따로 내지 않아도 되었다. (미리 확인 필수)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키자니아, 지난번에 2부에 와서 4개 체험하고 이번에는 종일권으로 19개 체험했다. 그래도 아직 체험해보지 못한 시설이 많기 때문에 다음번에 또 언제 갈 거냐며 벌써부터 조른다. 잠실 근처에 산다면 겨울 시즌권 끊어서 수시로 다니면 좋을텐데... 아, 잠실에 살고 싶습니닷! ^ㅅ^

 

관련글 더보기

키자니아 서울 후기, 할인 입장료 이용방법 주차까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할인 입장료 가격은?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