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GS25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GS포스트박스 회원가입, 이용방법)

by 이우유 2019. 10. 18.
반응형

GS25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GS포스트박스 회원가입, 이용방법)

중고제품 판매를 하다보면 택배 거래는 필수이다. 직거래를 하는 경우도 가끔 있지만, 대부분 택배를 이용하게 되기 때문이다. 우체국택배를 이용할 때도 가끔 있지만, 주로 편의점택배를 애용해 왔는데... 애용하던 편의점에 택배 포스기가 없어졌다. ㅠㅠ 집에서 매우 가까운데다 언제고 접수가 가능해서 즐겨 사용했는데, 편의점 장소가 협소해서 없앨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그래서 알아본 것이 GS25편의점택배이다. 기존에 이용해왔던 CU편의점에 비해서는 멀지만, 우체국보다는 가깝기 때문에 앞으로는 GS포스트박스를 종종 이용하게 될 것 같다.


얼마 전 gs 편의점에서 택배 보내면서 찍어둔 사진과 회원가입 방법, 편의점 택배 예약, 이용방법 등을 정리해본다.

택배 보낼 물건만 포장해서 곧바로 편의점으로 가도 상관없다. (단, 접수처 확인을 하고 방문해야 한다. 택배 포스기가 없는 곳도 있다.) 택배 포스기를 이용하여 접수할 수도 있지만, 미리 예약을 한 다음 GS25편의점에 방문, 운송장을 출력하는 것이 훨씬 간편하다. (버튼이 잘 안눌리거나 주소가 빨리 안찾아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Postbox 국내 택배서비스?

포스트박스는 저울이 달린 무인 택배장비로 최저 2,600원부터인 저렴한 운임, 신뢰할 수 있는 무게별 운임을 통해 회원 및 비회원으로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CU 편의점 택배만 이용해와서 GS25 편의점 택배는 처음이었다. 그래서 얼마전 GS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했다. (TIP. 회원가입 없이도 택배 예약이 가능하지만, 회원가입 방법이 간단하고, 회원 가입후 예약접수하면 마일리지가 쌓인다. 마일리지도 택배비를 아낄 수 있다.)

 

회원가입 순서

1. 본인인증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해 실명인증 후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2. 약관동의

3. 회원정보 입력

4. 가입완료

회원가입을 한 다음, 택배예약을 선택한다. 국내택배예약에서 물품정보와 보내는분, 받는분 이름, 연락처, 주소를 기재한다. 지불방법은 선불/착불 선택할 수 있다. 착불로 선택하였어도 편의점 택배 포스기에서 운송장 출력하여 택배에 부착하고, 카운터에서 바코드 찍어야 접수가 완료된 것이다.

 

물품 중량별로 택배요금이 다른데 0~350g인 경우 동일권 2,600원, 타권역 3,100원, 제주권 5,800원의 운임이 발생한다. 보낼 택배의 대략적인 중량을 가늠해보고, 물품 중량 부분을 클릭하여 예상 운임을 조회해볼 수도 있다. 물론, 편의점 포스기에서 중량을 재어야 정확하게 나온다.

물품가액은 배송사고시 보상의 기준이 되므로, 허위기재시 배송과정에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실제 물품의 가치를 정확히 기재하도록 한다.

 

택배예약현황에서 예약된 내용을 확인, 수정할 수 있다. (택배 발송전) gs25 편의점택배 첫 이용이 열흘쯤 전이고, 이틀 전에도 하나 더 보냈다.

편의점 점주나 알바생들 유튜브 채널을 즐겨보는데, 편의점 택배 접수는 서비스 개념이지 이걸로 수수료 수익이 많이 생기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했다. 그걸 알고 나서는 괜히 미안한 마음이 들어 편의점택배 접수하면서 꼭 뭐 하나씩 사서 나오는 듯;;;;

 

택배 포장방법 및 유의사항

-일반상품의 택배이용시 박스포장을 기본으로 하며, 상품을 보호할 수 있도록 스펀지, 스티로폼, 에어캡 (공기비닐, 뽁뽁이) 등으로 흔들리지 않고 견고하게 포장한다.

-반품택배의 경우에는 받으신 포장 그대로 재포장하여 보낸다.

-포장이 적합하지 않을 경우 고객님께 필요한 포장을 요청할 수 있으며, 택배접수를 거절할 수 있다.

종이가방 포장, 서류봉투, 누드포장, 비닐포장, 운송크기 이하, 합포장은 적합하지 않은 포장으로 안내되고 있으나 편의점에 따라 접수를 받는 경우도 있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 이용방법

이용순서 : 접수(비회원접수/회원접수)중량측정-서비스선택(국내/국제택배)정보입력(송/수신인 정보입력)운임확인(선불/착불 선택)운송장 출력


●주의사항 : 착불 배송시 일부구간 (0~2kg까지) 착불수수료 300원 부과, 서지역으로 배송시 4,000원 부과, 물품가액이 50만원을 초과시 고가 할증운임 2,000원이 추가(100만원 이상의 물품은 접수 불가)

 

회원 택배 접수의 경우 휴대전화번호와 비밀번호(홈페이지 비번과 동일)을 입력한 다음 포스트박스의 안내대로 진행하면 된다.

 

GS25 편의점 택배 접수시간은?

포스트박스가 설치된 편의점에서 24시간 접수가능하다. 단, 수거와 배송은 24시간 이루어 지지 않고 택배접수 마감시간은 보통 평일 15~17시, 토요일 12시이다. 마감시간 전에 편의점에서 접수하면 익일배송(택배사의 배송사정에 따라 1-2일 지연될 수 있습니다.)이 가능하다. 또한 공휴일은 CJ대한통운 휴무로 인해 집화 및 배송이 되지 않으며, 토요일 마감시간 이후 접수건은 월요일 오후 집화된다.

금일 택배 수거가 마감된 경우에는 팝업창으로 수거 완료 시간과 지금 접수시 언제 수거예정인지 안내해준다.

 

무게측정을 하기 위해 저울 위에 상자를 올려놓고 측정이 되기를 기다린다. 요금을 확인한 다음, 사용가능한 마일리지가 있다면 사용하고 운송장을 출력한다. 운송장을 택배상자에 잘 부착한 다음 택배상자는 보관하는 공간에 두고 나머지 종이만 카운터에 제시하면 된다. 바코드 찍은 다음 해당 택배요금만 결제하면 된다. 편의점 택배 요금은 현금결제만 가능한 줄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했다.

 

GS25편의점택배 이용이 가능한 포스트박스 설치된 편의점은 아래 링크 클릭하여 점포명이나 주소를 입력한 다음 검색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포스트박스 접수처 찾기 : https://www.cvsnet.co.kr/service/search-store/index.do

 

관련글 더보기

cu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씨유택배예약 포스트박스)

우체국택배 박스 가격 크기 비용 안내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