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물용해제, 유분용해제로 싱크대 막힘 해결!

by 이우유 2019. 9. 27.
반응형

살고 있는 아파트 연식이 오래라 그런지 얼마전부터 주방 싱크대 배수구 상태가 영 시원찮다. 설거지 물도 더디 빠지는 것 같고, 물이 다 내려간 뒤에는 꼴깍꼴깍? 꿀렁꿀렁? 소리가 난다. 냄새도 약간씩 올라오는 것 같고... 영 찜찜해서 검색 끝에 gk 오물용해제와 유분용해제를 구입했다. 덕분에 한방에(?) 싱크대 배수구 막힘 현상을 해결할 수 있었다.

오물용해제, 유분용해제로 싱크대 막힘 해결!

오래된 아파트에서, 오래 살고 있는 중이다. (하아- 이제는 이사가고 싶다!) 주방 싱크대 하부장이 다른 집들보다 엄청 복잡한데, 지역난방에 음식물탈수기가 달려 있어서 싱크대 수전 교체할 때도 업체에서 거절할 정도였다. 너무 복잡해서 못하겠다고;;; 

여튼, 이렇게 복잡한 싱크대 하부장, 최근엔 문도 열기 싫어졌다. 그 이유는 꿉꿉한 냄새가 풍겨서이다. 아마도 저 U자 부분에 오물, 유분이 쌓인 듯했다. 그리고 물도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고, 더디 내려가면서 이상한 소리를 내기도 했다.


종종 뚜러뻥(?) 같은 거 사다가 뿌리기도 하고, 구연산+베이킹소다에 뜨거운 물을 부어보기도 했지만 싱크대 배수구망 부분만 깔끔해질 뿐 시원한 효과를 보지는 못했다. 도저히 더는 못참겠다 싶어서 오물용해제와 유분용해제를 구입해보기로 했다. 전에 요석제거제로 효과를 본 터라 Green Korea (GK) 제품으로 구입했다.

 

오물용해제 1L짜리 2병, 유분용해제 1L짜리 2병. 이렇게 총 4병을 구입했더니 총 30,400원이었다. 3만원 이상 구매시 작업용 코팅장갑과 피톤세이프 스프레이 중 하나를 랜덤으로 보내준다. 피톤세이프 스프레이가 유용할 것 같다 생각했는데, 세상사 원하는대로 안풀리는 나는, 역시 코팅장갑을 받았다. ㅎㅎㅎ

요석제거제 때처럼 유분용해제, 유분용해제도 특징과 사용방법이 적힌 종이를 함께 보내주기 때문에 잘 읽어보고 하라는대로 했더니 배수관이 시원하게 뚫린 듯하다!


GK 오물용해제

오물용해제는 주방 또는 목욕탕 등의 배수관이 막히거나 악취가 발생할 때 사용합니다. 본 용해제는 액체로 되어 있으며 그대로 적당량을 배수관 (목욕탕, 세면장, 주방 등)에 뿌려 넣고 물을 주입하면 오물 또는 미끈미끈한 것들의 제거가 가능합니다. 배수설비의 재질을 손상시키는 경우는 없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

-강력한 오물용해제이기 때문에 배관의 크기, 미끈미끈함, 오물의 부착량에 따라 사용량을 조절하여 사용가능합니다.

-작업성이 우수하여 속도가 빠르므로 쾌적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GK 오물용해제는 액체이기 때문에 취급이 간편하고 용이합니다.

 

사용방법

-배관 트랩의 크기에 따라 양을 조절하여 1회에 300cc~500cc를 배관 트랩 부분에 투입하고 그 상태로 약 30분이상 방치한 후 다량의 수돗물로 씻어주면 됩니다.

-한번에 해결되지 않을 때는 그 작업을 반복해 주십시오.

-표준 사용량 (원액) 

배수기능의 회복을 할 경우 : 300~500ml, 예방의 경우 : 100~300ml

-한달에 1~2회 정도 정기적으로 오물용해제를 사용하면 배관의 막힘, 악취 등으로 인한 고민에서 완전히 해방될 수 있습니다.

*오물용해제를 통해 제거가 안될 시 석회에 의한 막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관길이 3m당 약 1리터를 사용하십시오.


GK 유분용해제

유분용해제는 주방 배수계통의 트랩 또는 피트, 배수구, 배수관 등의 벽면에 부착되어 있는 유분, 물때, 물위의 찌꺼기, 부유물 등의 오염물을 화학반응에 의하여 산화시켜 분해하고 이를 이탈시켜 제거하는 무공해의 세정제로 소독, 탈취, 탈색의 효과를 겸한 무색, 무취, 투명의 수용액입니다.

특징

-유분용해제는 위험물이나 식품위생법에 따라 사용되고 있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위에 떠있는 유분, 벽면에 부착되어 있는 오물, 때 등과 반응해서 물과 산화가스로 분해되므로 중화처리할 필요가 없는 상태로 되는 제품입니다.

사용방법 (원액사용)

-배관길이 약 3m에 유분용해제 1리터를 배수구 유입구에 주입한다. (배관길이가 10m일 경우 3리터의 용해제를 투입한다)

-배관관리시 물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유분용해제를 배관에 300ml~500ml 투입한다.

-배관 좁아짐시 물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유분용해제를 배관에 약 500ml~1L투입후 5시간 이상 방치한다. 배관역류, 배관막힘시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유분용해제 투입후 장시간 (7~10시간) 방치하여 두면 배관 내에 부착된 기름이 용해되어 배관확장이 됩니다. 약품 투입후 거품이 생기며 반응이 일어나서 벽면에 부착되어 있는 유분 및 오물이 서서히 이탈, 분해됩니다. 막힘이 자주 일어나거나 크게 막힌 경우 몇차례 반복하여 약품을 투입합니다.

-한달에 1~2회 정도 정기적으로 오물용해제와 유분용해제를 사용하면 배관의 막힘, 악취 등으로 인한 고민에서 완전히 해방될 수 있습니다.

 


오물이 많은 배관속에는 오물용해제→유분용해제를 투입하고, 

유분이 많은 배관속에는 유분용해제→오물용해제를 투입하라고 안내되어 있었다. 

싱크대 배수구가 아주 심각하게 막힌 상태는 아니었기 때문에 오물용해제 500ml(30분방치)→유분용해제 500ml (30분방치)→ 오물용해제 500ml(30분방치)→유분용해제(30분방치) 순서로 투입한 다음 맨마지막에 수돗물을 오랜시간 흘려보냈다. 

사용후기 일단 가시적 효과로는 싱크대 배수구망이 깨끗해졌다. 더불어 신경쓰이던 냄새가 사라졌다. 역시 배관속에 세월과 함께 켜켜이 쌓인 게 많았던 모양이다. 물 내려가면서 냈던 꼴깍꿀렁 소리도 용해제와 함께 사라졌다. 진작에 사용해 볼 걸... 마트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액체 뚫어뻥만 사용해왔는데, 그에 비해선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사용 후 훨씬 큰 만족감을 준다. '냄새 안녕~'과 함께 물 내려가는 속도가 대폭 빨라졌다.


관련글 더보기

화장실청소 요석제거제로 변기찌든때 깔끔하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