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종로5가역 카페] 핸드드립 전문 로스팅 카페 류강현 커피집

by 이우유 2023. 6. 7.
반응형

핸드드립 전문 로스팅 카페

류강현 커피집 :: 종로5가역 카페 추천


6월 황금연휴가 끝났다. 마지막 날인 어제는 광장시장에 다녀왔다. 닭한마리 먹고 싶어서 종로5가역 근처에서 골목 사이로 걸어가던 중 전부터 가고 싶어 했던 드립커피 전문 카페를 발견했다. 가고 싶어서 스크랩해 두었다가 까먹은 곳인데 간판보고 얼마나 반갑던지! 그동안 2023 블루리본서베이 스티커도 두둥! 일단 점심부터 먹고 와서 차가운 커피, 고급커피 한잔씩 마시고 원두도 구입해 온 내돈내산 솔직 후기이다.

 

 


주소 서울 종로구 동호로 38길 18
영업시간 12:00~19:0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대표메뉴 따뜻한 커피, 차가운 커피
특징 원두 선택 가능, 외부 디저트 취식 가능

 

 

 

서울 1호선 종로5가역 5번, 6번 출구역에서 동대문 닭 한 마리 골목으로 향하는 길에 있는 자그마한 커피집, 간판도 자세히 보아야 보인다. 더 자세히 보면 블루리본 서베이 수록된 커피 맛집임도 알 수 있다.

 

 

찾아보니 2021년 11월에 개업하셨다고 하는데 내가 류강현 커피집을 알게 된 것은 작년 겨울이었다. 2022년 12월 수원 메쎄에서 인테리어 박람회를 했는데 그때 뜬금없이 커피 원두만 10만 원어치 사가지고 왔다. 하와이 코나랑 케나 친가를 사 왔는데 코나는 워낙 원두가 비싸서 아끼고 아껴서 먹었고, 케냐 친가는 하루에 몇 잔씩 먹었던 기억이 난다.

커피가 너무 맛있어서 가배공방 찾아보다가 종로 5가 드립커피만 전문으로 하는 류강현 커피집을 알게 되었고 꼭 가보자 했었는데... 두둥- 거의 반년만에 그 집 앞을 우연히 지나가게 됨 :)

 

 

류강현 커피집 메뉴 가격
따뜻한 커피 6,000원
차가운 커피 6,000원
고급커피 20,000원
융드립커피 11,000원
금준미 홍차 11,000원
히말라야 골든티 11,000원

반응형

*따뜻한 커피와 차가운 커피는 원두선택이 가능하다. 2023년 6월 6일 방문 시 2, 6, 7번 원두를 추천받았다. **고급커피는 세계 3대 커피 중 하나로 꼽히는 하와이안 코나 원두를 사용한다. ***어린이용 메뉴는 취급하지 않으나 노키즈존은 아니며, 외부 디저트 취식이 가능하다.

 

 

류강현 커피집 매장은 아담하다. 바 테이블과 미니미한 테이블 2개 정도가 전부인데 휴일이라 손님들이 가득해서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다. 벽면에는 동 드리퍼, 각종 찻잔, 원두 등이 전시되어 있어서 조용한 가운데 눈은 즐겁다.

 

 

커피를 마셔본 적이 없는 열정적인 십 대의 아이와 함께 셋이서 방문한 거라 혹시 아이가 마실 메뉴 (사과주스 같은 거)도 있는지 조심스레 여쭤봤는데... 고민하시더니 보리차를 넉넉하게 주시겠다고 하셨다 하하핫- 주문하고 나면 커피가 준비되기 전에 보리차를 주시는데 보리차도 맛있고, 호돌이 맥주잔도 탐나고... 사장님의 센스와 융통성도 Best of best!

 

 

커피머신 없이 핸드드립만 전문으로 하는 커피전문점이라 손님이 몰릴 경우엔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오는데 약간 시간이 지체될 수 있다. 남편은 차가운 커피 (케냐 친가)를 선택했고 나는 프리미엄 커피 (하와이안 코나)를 따뜻하게 주문했다. 벽에 전시되어 있는 예쁜 잔 중에서 원하는 잔을 선택해서 마실 수 있다. 

 

 

정성스럽게 미니화로 위에서 핸드드립한 커피는 맛과 추출 정도를 확인하신 후 유리포트째 제공된다. 뜨거운 커피의 경우 잔에 한 잔 따른 다음, 촛불을 끄는 것이 좋다고 권해주셨다. 

 

 

하와이 코나 커피는 원두가 워낙 비싸서 한 방울도 남기면 안 됨... 근데 솔직히, 남편이 마신 차가운 커피 케냐 친가가 더 맛있었다. (바리스타님이 2, 6, 7번 추천한 이유가 있으니까 꼭 추천하는 거로 주문 추천)

 

 

수원 박람회에서 원두 사 먹고 맛있어서 찾아왔다고 하니 서비스로 챙겨주신 에스쁘레소~ 실제로 보면 완전 미니미한 사이즈의 잔이다. 옆의 골드림 글라스가 소주잔 크기 정도! 무슨 원두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초단기 기억상실로 까먹고 맛있음만 기억에 남는다;;;

 

 

종로5가 카페 류강현 커피집에서 맛있게 마신 커피원두 케나 친가도 구입, 200g에 18,000원이었다. 집에 와서 저울 달아보니 200g보다 10%나 더 담아주심 :) 가성비 좋고 혜자로운 드립커피 맛집으로 강력 추천! 내돈내산 후기이고 재방문의사 961%

 

 

하와이 빅아이랜드 코나 커피 농장 Kona Joe Coffee

하와이 빅아일랜드 여행을 간다면 세계 3대 커피 중 하나로 꼽히는 코나 커피 농장에 꼭 가보고 싶었다. 커피를 잘 알지는 못하는 커알못이지만, 커피를 즐겨 마시는 편이라 전망 좋은 커피 농장

padmapadme.tistory.com

 

 

하와이 커피 맛집, 카이 커피 (Kai Coffee)

올초 첫 하와이 여행을 하면서 마신 커피가 자꾸 자꾸만 생각났다. 그래서 하와이 한달여행을 계획하면서 카이 커피에 자주 가야지 다짐을 했는데... 막상 하와이에 가서는 그리 자주 들르지 못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