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키아호텔 청도 용암온천 가족탕
어떤 도시 이름을 들으면 바로 떠오르는 단어가 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내 경우는 온천과 먹거리 위주로 연상작용이 일어난다. 경상북도 '청도'하면 미나리와 와인터널, 그리고 용암온천을 생각한다. 전부터 가고 싶은 온천 중 하나였는데 이리 미루고, 저리 미루다 이번 주 월요일에 드디어 청도 베니키아호텔에 다녀왔다. 성큼 봄이 다가왔지만 아직 뜨끈한 힐링온천이 필요한 시기, 청도 용암온천 가족탕 솔직후기이다.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힐링온천 베니키아호텔 청도용암온천원탕! 지하 1,008m 천연광천온천수 43.7℃라고 곳곳에 표시되어 있지만, 한국온천협회 자료로는 43℃, 지하 1008m 천연광천온천으로... 2021 전국온천현황 자료로는 26.8℃, 평균굴착심도 855m로 되어 있다. 온천공이 총 6개이니, 온천공 중 가장 뜨거운 온도가 43.7℃이고, 가장 깊은 곳이 1,008m인 모양이다.
여느 유명 온천과 마찬가지로 우리 온천수 이렇게 좋다는 안내문구도 빠뜨리지 않는다. 용암온천이 화산 폭발할 때 그 용암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용바위, 용암이었다. 게르마늄 온천수로 용이 치료하고 승천한 곳이라 용암온천이라 이름 붙였다고 한다.
물이 얼마나 좋길래 (코로나19 이전에는 대온천장) 평일 500명, 주말 1천 명이 찾을 정도로 유명한 온천 명소였을까 싶어 궁금했는데 드디어 궁금증 해결! 다녀와보니 과연, 물이 참 좋았다. 온천 수질이 좋으므로 가족탕 대여는 정말 추천하지만, 숙박은 글쎄...?
베니키아호텔 청도용암온천 가족탕 이용요금 아로마 가족탕 45,000원 아쿠아 가족탕 68,000원이다. 일반고객, 패밀리회원, 패밀리골드회원 가격이 다르지만 인터넷 예약 후 방문하면 주중 웰빙가족탕 33,000원 / 주중 아쿠아가족탕 49,000원 /주말 웰빙 가족탕 38,000원 / 주말 아쿠아 가족탕 53,000원 에 이용 가능하다.
웰빙 가족탕보다 아쿠아 가족탕이 사이즈가 더 크지만 웰빙가족탕에 있는 욕조를 선호해서 웰빙가족탕이 있는 객실로 예약했다.
가족탕만 이용하고 싶었지만, 수도권에서 경북 청도까지 갔다가 돌아오려면... '힐링온천'했으나 '킬링타임'될 수 있으므로 숙박하기로 결정하고 11번가에서 한실 숙박 예약했다. 양실은 2인 초과 숙박이 안되므로 한실로 예약했고 인원 추가금 5,000원은 현장에서 추가 결제했다.
1층 로비에서 예약 확인 후, 추가금 결제하고 객실 카드키를 받아서 5층으로 올라왔다. 특이하게 여자 대온천장 입구가 객실, 약초탕과 같은 5층에 있다. (엘리베이터 1대 있음)
5층은 웰빙객실, 6층은 아쿠아객실인 듯. 우리 가족이 배정받은 객실은 513호 게르마늄실이었다. 객실 문마다 어떤 타입인지 객실번호 아래 쓰여있다. 금실에 배정받고 싶었지만 게르마늄실이었고, 요즘 가족탕 수요가 많다 보니 복도가 시끌벅적했다. 뛰어다니는 소리, 떠드는 소리가 매우 잘 들리는 편이다. 숙박객은 많지 않은지 늦은 밤에는 큰 소음이 나지 않았다.
청도 용암온천 웰빙가족탕 (베니키아호텔 청도용암온천 한실 게르마늄실) 몇 해 전 화재 이후로 리모델링을 했다고 해서 가족탕 객실도 리모델링했을 거라고 기대했는데, 청소상태가 양호하기는 했지만 전반적으로 연식이 느껴지는 분위기였다.
이불 한 채는 바닥에 깔려 있고, 여분의 이불과 베개는 객실문 바로 옆 쪽문(을 열면 옷장이다) 안에 들어있다. 바닥이 지글지글 끓어서 매우 더우므로 창문을 살짝 열어두고 자야 했다. 찜질방 온 것 같은 느낌도 들고ㅎㅎㅎ
드라이어와 컨디션 매우 좋은 수건, 욕실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으나 샴푸, 바디워시 등은 챙겨 오는 게 좋을 것 같다. 생수는 객실 내 미니 냉장고에 2병 들어있다.
청도용암온천 가족탕 513호에서 바라본 모습, 창문을 밖으로 여자탈의실이 보인다. 대온천장 이용 시 창문 쪽 라커 배정되었다면, 창문 열려있을 때는 객실에서 보일 수도 있음 주의;;;
자, 진짜 본론은 여기부터! 가족탕이니까 욕실이 가장 중요하니까. 욕실은 얼핏 보면 금탕 같은 게르마늄탕으로 타일 욕조와 세면대, 변기가 한 공간에 자리한다. 공간은 협소한 편이지만, 욕조 깊이가 깊어서 물 받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다.
2인이 함께 탕에 들어갈 수도 있으나 독탕으로 사용하는 게 더 적합할 것 같다. 욕조 턱(?)이 두꺼워서 패드나 스마트폰 두고 영상 보면서 가족 온천을 즐기기에도 적합했다.
베니키아호텔 청도용암온천 1층에 GS25 편의점이 있다. 뜨끈한 물 넉넉히 받아서 가족탕에서 땀 좀 빼고~ 객실로 올라오면서 사온 바나나맛 단지우유에 빨대 꽂아서 먹는 맛은 꿀맛!
면역력 증대 게르마늄탕 기적의 물질 게르마늄에서 발산하는 풍부한 기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 회복과 신지 대사 촉진, 류머티즘과 근육통 치유, 숙취 해소, 중품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가족탕도 수질도 훌륭하지만, 청도용암온천 옥(玉) 대온천탕과 노천온천은 가히 환상적이다.
기대했던 것보다 더 물이 매끄럽고, 가족온천 후 피부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았음에도 촉촉함? 보드라움이 유지되어 신기했다. 거리가 멀다면 부담이 되겠지만, 주말에 온천으로 힐링하러 가고 싶다면~ 청도용암온천 가족탕 추천한다. 시설은 뛰어나지 않지만, 수질이 참 좋다. 거기에 봄의 전령, 청도 미나리 삼겹살까지 먹으면 더할 나위 없는 힐링타임이 되리라 생각한다.
경북 청도 용암온천 가족탕
주소 경북 청도군 화양읍 온천길 23 베니키아호텔 청도용암온천
가족탕 요금 객실 타입별 42,000원~70,000원
추가인원 시간에 따른 추가요금
예약시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가능
특징 수온 26.8℃, 온천공수 6개, pH8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천
거창 가조온천 백두산천지온천
온천 좋아하는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그 온천 가봤어? 물 좋아 꼭 가봐!' 하며 경험한 '물맛'을 권하거나 추천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가조 백두산천지온천은 전부터 수질이 좋다고 익히
padmapadme.tistory.com
필례 게르마늄 온천 (강원도 인제 필례온천) 후기
단풍이 절정이다. 한달전부터 예정해두었던 2박 3일 가을여행의 시작은 필례 게르마늄 온천이었다. 전부터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었는데 규모가 아담하다보니 주말에 가면 안될 것 같아서... 나름
padmapadme.tistory.com
청도 미나리 삼겹살 맛집 봄정거장 내돈내산 솔직후기
청도 봄정거장 미나리삼겹살 봄을 알리는 채소 미나리! 3월, 특히 삼삼데이에 꼭 먹어야 할 것 같은 삼겹살!! 둘을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더군다나 미나리로 유명한 한재미나리에, 한돈
padmapadme.tistory.com
'국내여행 > 온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부산 허심청 온천을 좋아하는 이유 (0) | 2022.05.20 |
---|---|
3년 만에 찜질방 (feat. 부산 해운대 센텀 스파랜드 가격 할인 이용팁) (0) | 2022.05.10 |
부산 기장 가족탕 가격은? 동부산온천호텔 가족온천 숙박 내돈내산 후기 (0) | 2022.02.08 |
거제 씨스파 가족탕,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가족온천 후기 (0) | 2021.12.02 |
별 보이는 노천탕이 있는 강원도 양양 설해온천 솔직후기 (0) | 2021.10.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