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아르떼리조트 리엘
사천은 삼천포 마라톤 참석을 시작으로 꾸준히 여행 다녔던 곳이다. 주로 남일대 해수욕장 근처 숙소를 이용했으나 이번에는 사천 아르떼리조트를 이용했다. 거제 숙소인 지평집과 토모노야는 예약을 일찌감치 했지만, 아르떼 리조트는 핫딜이 떠서 급예약 한 거라 가성비가 매우 좋았다. 사천 아르떼 리조트 풀빌라 리엘 객실 온수풀과 루프탑 통닭바베큐, 바다가 보이는 영화관 삼천포 메가박스, 조식 후기까지 함께 모았다.
사천 아르떼 리조트
주소 경상남도 사천시 실안동 1062번지
입실 15시 퇴실 11시
아르떼 리조트 단지배치도 호텔동에는 디럭스, 스위트룸이 있다. 호텔동 옆에 인피니티 풀이 있고 나머지는 단지형 풀빌라이다. 주차장 앞에서 보면 1층 같은데 거기가 4층이다. 4층 영화관 (메가박스 사천점)과 프론트가 있다.
아르떼 리조트 호텔동 1층에 CU편의점이 있고, 원래 바베큐도 1층에서 했던 모양인데 루프탑에서 운영 중이다. 리조트에서 길 하나 건너면 바로 바다라서 아침저녁으로 산책하기 좋았다.
거제에서 묵은 숙소 두 군데가 1박에 40만 원 정도라 부담스러웠지만 사천 아르떼 리조트 리엘은 1박에 10만 원대로 풀빌라 온수풀을 이용할 수 있고 3인 기준이라 추가금이 발생하지 않아 좋았다. 체크인할 때 조식도 예약했다. 체크인 시 사전 구매해야 투숙고객 특별 할인가 적용이 가능하다고 해서였다. 하지만, 재방문하게 된다면 조식은 이용하지 않을 것이다;;;
투숙 일자 임박해서 예약한 거라 전망 좋은 방은 이미 빠져 있는 상태였지만 가성비 좋은 풀빌라라 꾸준히 인기가 많은 아르떼 리조트, 우리가 묵은 곳은 바로 호텔동 주차장 바로 앞이라서 진짜 전망은 1도 없는 곳이었다. 영화관, 조식 이용 시 조금만 걸으면 되니까 대략 만족. (그래도 전망 좋은 라비움 온돌 객실을 예약해서 재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사천 아르떼리조트에는 리엘, 라비움, 디럭스, 스위트 객실이 있다. 리엘과 라비움은 객실 내 온수풀을 갖춘 풀빌라이고, 디럭스와 스위트룸은 호텔형이다. 그중 전망 없는 리엘 풀빌라 105호에서 1박을 했다. 차량 1대씩 주차가 가능한데, 주차칸 아닌데 창문 앞에 주차해 둔 차량이 있어서 좀 불편했다.
현관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서 객실 카드키부터 꽂았다. 카드키는 2장 제공되는데 분실 시 1장당 30,000원이라고 하니까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조심~
LIEL 사천 아르떼리조트 풀빌라 리엘은 침대형과 온돌형이 있는데 그중 침대형을 선택했다. 3인 기준이며 5인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3인 초과 시 추가금 있음) 침실, 거실, 주방, 욕실, 개인 풀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3인 가족이 이용하기에 여유로웠다.
리엘 풀빌라 거실 소파와 탁자가 있다. 암막 커튼이 드리워져 있다. 커튼을 걷으면 지나다니는 사람과 바로 아이컨택 가능함;;;
사천 아르떼 리조트 리엘 주방 냉장고도 여느 숙소 대비 큰 사이즈이고 전자레인지, 전기밥솥과 식기 등이 구비되어 있어 취사 가능하다. 다음 사용자를 위해 설거지를 해야 하고, 쓰레기도 잘 갈무리해두어야 한다.
냉장고 안에는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았는데 생수는 없지만, 정수기가 식탁 옆에 놓여 있다. 리조트에 이렇게 큰 사이즈 정수기가 설치되어 있는 것도 처음이라 신기했다.
리엘 침대형 객실 침실 온돌형은 온돌 침구 3개가 제공되는데, 침대형은 더블베드 1개에 온돌침구 1개가 제공된다. 침실에는 벽걸이 TV와 화장대 등이 설치되어 있다.
리엘 욕실 화장실은 가운데 세면대를 기준으로 왼쪽은 변기칸, 오른쪽은 샤워칸이다. 미닫이 문으로 구획을 해 두었다. 욕실장에는 페이스타월과 배쓰타월이 인원수대로 준비되어 있다. 비누는 있지만, 치약칫솔은 없으니 챙겨오거나 편의점에서 구입하면 된다. 그외의 배쓰어메니티는 다회용 펌프용으로 샤워칸 벽면에 부착되어 있지만, 개인용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객실 내 온수풀 이용후 축축하게 젖은 수건과 샤워가운은 욕실 앞 바구니에 넣어두면 된다. 수건 추가도 가능한데 인원수대로 작은 수건 1회 가능하며 2회부터는 추가금이 발생한다고 한다.
리엘 풀빌라 온수풀 객실 내에 있는 개인 풀장이라 가족끼리 프라이빗하게 물놀이가 가능하다. 튜브나 물놀이 공 등을 챙겨 왔다면 더 재미있게 놀 수 있다. (호텔동 앞 바람넣는 기계가 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더 큰 사이즈였고, 미온수가 순환되어 겨울에도 따뜻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바깥으로 향한 창문을 계속 열어두면 물이 금세 식으니 주의해야 한다.
인피니티 풀장 아름다운 남해바다 해안선을 따라 지어진 리조트라 사천 아르떼리조트에도 인피니티풀이 있다. 온수풀이라 물놀이하기엔 추운 날씨였음에도 이용중인 투숙객이 적지 않았다. 여러모로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을 법한 숙소라는 생각이 든다.
사천 아르떼리조트 영화관 리조트 내에 바다가 보이는 영화관인 메가박스 삼천포점이 있다. 호텔동 4층에 있으며 투숙객의 경우 1인당 2천 원씩 할인받을 수 있다. (조조의 경우 할인 불가) 이 영화관 때문에 사천 아르떼 꼭 와보고 싶었던 것인데, 상영관은 아담하지만 정말 좋았다. 창가 쪽 자리 예약 강추 강추~ (투숙객이 아니어도 영화 관람 가능함)
사천 아르떼 리조트 바베큐 전화주문 후 수령 시 결제하면 되는데 포장은 가능하지만 배달은 불가하다.
아르떼바베큐는 동절기 (10월~5월) 17:00-21:30 / 하절기 (6월~9월) 17:00-22:00 이용 가능하며 통닭바베큐 15,000원 목살바베큐 20,000원 하이네켄 생맥주 5,000원이다. 세트메뉴도 있다.
우리는 통닭바베큐 하나 사서 동호탕에서 구입한 통영맥주랑 같이 먹었다. 이건 참 맛있다. 동네 전기구이 트럭에서 파는 통닭 생각하면 가격은 비싸게 느껴지지만 리조트 물가 생각하면 가격 부담도 적고 여행 온 기분 내기에도 괜찮다.
아르떼리조트 조식 본관동 3층 라스텔라 조식 뷔페를 이용했다. 평소에는 카페아르떼이고 조식시간에만 뷔페로 운영하는 듯하다. 이용시간 08:00-09:30 (9시 10분까지 입장가능) 이며 당일구매시 대인 13,000원이고 소인 10,000원인데 사전구매시 대인 9,900원이고 소인 8,800원이다.
위생장갑을 꼭 착용하고 이용해야 하며, 식사를 마친 후에는 테이블 정리까지 손수 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메뉴 구성이나 이용 편의성 등을 생각해 본다면, 할인된 가격인 9,900원으로도 만족도는 낮았다. 투숙객 인원수 대비 조식뷔페 레스토랑 규모가 협소하며, 조식 시간도 너무 짧다. 그냥 전복죽 먹으러 갈 걸... 편하게 숙소에서 아침식사 해결하려고 했더니 아르떼리조트 풀빌라 객실 영화관 등 다른 시설 만족도는 높았지만, 조식은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국내여행 > 숙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천 토모노야 료칸] 바다 보면서 히노끼탕 즐길 수 있는 신상 숙소 (1) | 2022.02.18 |
---|---|
거제 인생샷 감성숙소 호텔 상상, 오션뷰 스탠다드룸 객실 BBQ 조식 솔직후기 (1) | 2022.02.10 |
거제 토모노야, 료칸을 그대로 옮겨온 듯 이국적인 다다미트윈 히노끼욕조 조식 석식 솔직후기 (1) | 2021.12.08 |
거제 지평집, 4개월 전에 예약해서 다녀온 ㅇ방 바베큐 조식 솔직후기 (0) | 2021.12.01 |
부여 롯데리조트 스위트 더블 클린형 1박 후기 (2) | 2021.1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