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거제 성포끝집, 뷰맛집에서 꼬막비빔면정식 전복죽 먹고온 솔직후기

by 이우유 2021. 11. 25.
반응형

거제 성포끝집 내돈내먹 솔직후기

3박 4일 남해여행은 스타트부터 좋다. 처음으로 들른 유명 인스타 감성 뷰맛집 성포끝집, 평일이고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 대기 없이 바로 창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화창한 날, 등대를 바라보며 먹고 온 꼬막 비빔면 정식과 전복죽 솔직후기!!

 


거제도 맛집 성포 끝집
주소 경남 거제시 사등면 성포로3길 56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라스트오더 20:30
대표메뉴 전복톳밥정식, 꼬막비빔면정식, 전복죽정식
방송소개 2021.06.03. 생방송오늘저녁 1571회
2020.12.30. 생방송투데이 2729회 등
특징 가조도 다리를 바라보며 먹는 뷰맛집으로 주말엔 웨이팅 필수

 

 

SNS에서 뷰맛집으로 유명한 성포끝집, 고래섬뷰, 등대뷰, 가조도뷰, 선셋뷰 등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한 꼬막요리 사진을 보고 나니 꼭 가고 싶었던 거제 맛집이었다. 그중 등대뷰가 가장 마음에 들어서 등대쪽 창가 자리가 나길 바라면서 성포끝집 건물로 올라갔다. 식당은 2층에 있고, 주차는 등대 쪽에 주차칸에 하면 된다.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규모가 컸다. 3면(2.5면?)이 창문으로 되어 있는데 먹기 편한 것은 중앙 쪽 넓은 테이블이지만, 창가 쪽 자리 선호도가 확실히 높다. 

 

 

가조도 다리 전망과 등대쪽 창가 자리가 비어 있었는데 등대를 바라보면서 먹고 싶어서 햇볕을 피하고 싶었지만, 등대 앞쪽에 앉았다.

 

 

평일이고 오후 2시쯤 방문한 거라 대기는 전혀 없었다. 직원분이 원하는 자리에 앉으라고 하셔서 등대자리 PICK! 직원분 목소리가 상냥하고 친절하다.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과 인원수대로 식기 등을 가져다주신다. 메뉴는 미리 생각해둔 터라 꼬막 비빔면 정식과 전복죽으로 주문했다.

 

 

성포끝집 메뉴 가격

전복톳밥정식 (2~3인분) 36,000원
굴구이 정식 (일일한정판매) 30,000원/33,000원
전복 버터구이 34,000원
꼬막 비빔면 정식 (2~3인분) 33,000원

*단품 주문도 가능하다.

 

 

꼬막 비빔면 정식 (2~3인분) 33,000원

꼬막 비빔밥 + 꼬막 비빔면 + 간장 깐새우장 + 순두부장 + 각종 반찬 (샐러드, 김치, 콩나물, 배추김치, 젓갈, 깻잎) + 황태미역국 + 디저트 (샤베트)가 나온다. 아이 동반 3인 가족이라 정식 하나만 주문해도 충분할 양이었지만, 아이가 꼬막을 먹지 않아서 전복죽을 추가했다.

 

 

주문하자마자 반찬을 먼저 세팅해주셨고 얼마 기다리지 않아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메뉴, 꼬막 비빔면 정식이 나왔다. 주문하고 메뉴가 나오기까지 10분도 걸리지 않음!!

 

 

거제 성포끝집 대표메뉴 투톱인 전복 톳밥 정식이랑 꼬막 비빔면 정식 중에서 끝까지 고민하다가 이 꼬막 비빔면 넘 맛있을 것 같아서 이걸로 선택~ 밥보다는 면이 훨씬 맛있다. 단 금세 면이 불 수 있으므로 면부터 먼저 먹어야!!

 

 

꼬막 비빔밥도 맛있는데 기본 간이 심심하다. 간이 약하다 싶을 때는 자리 앞에 준비된 양념장을 추가하면 된다. 하지만 워낙에 양도 많고, 꼬막 비빔면이 맛있고, 면을 먼저 먹다 보니 배가 불러서 꼬막밥은 많이 남겼다. 꼬막은 다 먹었으니 밥만 남긴 셈 ㅎㅎㅎ

 

 

정식에 함께 나온 이 황태미역국도 별미이다. 미역국은 인원수당 하나씩, 그러니까 3개 나오지만 나중에 나오는 샤베트는 2개만 나온다. 기준이 2~3인이라고 되어 있고, 미역국도 3인분 나와서 디저트도 3개 나오는 줄;;;

 

 

다른 반찬들은 평범하지만, 간장 깐새우장+메추리알은 참 맛있다. 통통한 깐 새우가 5개 들어있어서 먹기 편하다. 그리고, 전복죽 간이 심심하다면 이 새우장 간장을 추가해서 먹으면 된다고 한다. 

 

 

거제 성포끝집 전복죽 12,000원

꼬막 요리 선호하지 않고, 아이 동반 3인 가족이라면 전복죽 정식을 주문하면 양이 딱 알맞을 것 같다. 전복죽 정식(2~3인분)에는 전복 버터구이, 전복죽, 간장깐 새우, 순두부장, 각종 반찬, 황태 미역국, 디저트가 포함되어 36,000원이다.

 

 

단품 전복죽은 아이가 거의 혼자 먹었는데 전복이 1미 들어있고, 약간 묽은 편이지만 짭짤하고 고소해서 아이가 맛있게 먹었다. 어른 입맛에는 그냥 평범한 편이었던 걸로~ 

 

 

식사가 끝나갈 무렵 직원분께 디저트를 요청하면 샤베트를 가져다주신다. 파인애플, 파파야, 용과가 올라간 사각사각한 식감의 셔벗~ 식후에 먹으면 딱 알맞다.

 

 

거제 성포 끝집 내돈내먹 솔직후기 일단 뷰가 환상적이고, 평일이라 대기도 없어서 퍼펙트였던 하루! 성포끝집에 도착하면 SNS에서 인기있는 이유를 바로 알 수 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음식맛도 중상이다. 

다만, 창가쪽 자리는 테이블이 나무 6개 정도를 붙여서 만든 거라 사이사이에 음식물이나 먼지가 꽤 많이 끼어 있다. 자리 정리할 때 보면 직원분이 클리너 분무기 사용해서 깨끗이 닦으시던데, 사이에 낀 건 빼기 힘들 것 같은 구조라... 테이블이 다른 재질이거나 통나무 한 장으로 된 것이었더라면 한층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부산 기장 꼬막맛집 바릇식당 예약꿀팁 + 솔직후기

전부터 꼭 가보고 싶은 맛집 중 하나가 바로 부산 기장에 있는 바릇식당이다. 일단 사진을 보면 바로 저장하게 되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 꼬막비빔밥과 오션뷰의 전망 좋은 식당이다. '언젠가

padmapadme.tistory.com

 

 

부산 기장끝집 전복죽 시키면 밑반찬이 해산물 한상가득!

부산 기장끝집 본점 전복죽 엄지척! 지난달 부산 여행 때에는 기장 연화리에서 전복죽을 먹었다. 이번에는 지인의 강려크한 추천으로 '기장끝집' 전복죽을 먹고 왔다. 전복죽을 주문하면 밑반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