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분당 평양냉면 맛집 정인면옥 현대백화점 판교점 내돈내먹 솔직후기

by 이우유 2021. 8. 20.
반응형

판교 현백 정인면옥 평양냉면 후기

이사 오기 전까지만 해도 최애 평양냉면 맛집 광명 정인면옥이었다. 평양냉면도 맛있지만 녹두전도 일품인 데다 동네 마실 나가듯 부담 없는 거리에 위치해 가족 모두 애정해마지 않았던 곳이었다. 하지만 이제 이사로 인해 거리가 멀어진 데다 이러저러한 이유가 보태져 최근에는 가보지 못했다. 그러다 우연히 들른 현대백화점 판교점 식당가에 입점한 정인면옥을 보고 고민 없이 들어가 보았다.

 

정인면옥 현대백화점 판교점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영업시간 10:30-22:00 (평일 15~17시 휴게시간)
소개 1972년부터 시작된 평양냉면 전문점

판교 현백 9층 식당가에 위치한 정인면옥, 식당가에 뭐뭐 있나 둘러보다 발견했는데 공교롭게도 같이 지하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를 탔던 분들 모두 정인면옥에 있었다. 여전한 맛으로 분당 평양냉면 맛집으로도 통하는가보다 싶어 내심 기다감이 컸다.

정인면옥 현대백화점 판교점 동시 가능 입장은 56명까지이고, 웨이팅은 전화번호 입력하면 된다. 주말이었지만, 본격 점심시간대 이전이라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판교 현대백화점 정인면옥 메뉴 가격

평양냉면(물, 비빔) 11,000원

순면 (물, 비빔) 13,000원

만둣국 11,000원

아롱사태수육 38,000원

암퇘지 편육 25,000원

녹두전 10,000원

어복쟁반 100,000원 등

 

정돈된 테이블에는 메뉴판과 수저가 놓여있고, 냅킨, 식초, 간장 등의 양념과 종이컵도 준비되어 있다. 

 

자리에 앉으면 우선 따뜻한 면수부터~ 난 이게 참 맛있던데 남자 둘은 맛없다고 안 마시길래 면수 석 잔을 모두 내가 마시고 나왔다.

 

배추김치 얼갈이 무절임은 냉면에 나오는 반찬인 듯하고 쌈장, 간장, 마늘 등은 편육 주문 시 나오는 소스인 것 같다.

 

반찬이 놓이고 얼마 지나지 않아 냉면과 수육이 차례로 놓였다. 뭔가 빨리 먹어야 한다는 생각에 제대로 찍은 떼샷이 없는 점이 아쉽 ㅠㅠ

 

분당 평양냉면 맛집 정인면옥 물냉면 11,000원

 

현대백화점 판교점 맛집 정인면옥 수육 반접시 19,000원

 

대체로 말간 육수에 수육 석 점, 삶은 달걀 반개, 오이절임, 무절임, 파 송송 올린 깔끔한 담음새의 정인면옥 평양냉면은 별도의 간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감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평양냉면이라고 하면 밍밍한 맛을 연상하게 되는데, 처음 먹었을 땐 평양냉면 맞나 싶기도... 그래서 평냉 입문자에게 좋은 스타일~

 

메밀면이지만 탄력이 있는데, 좀 더 부드러운 면을 선호한다면 순면도 맛있다. 아이가 어릴 때는 순면으로 정말 자주 먹은 듯~ 그리고 가장 맛있는 건 오이절임인데 오독오독 식감이 좋다.

 

아쉬운 점은, 수육이다. 광명 정인면옥처럼 차돌박이 수육일 거라고 생각하고, 자세히 메뉴판 안보고 주문했는데... 아롱사태 수육이었다. 간을 안한 장조림 씹는 것 같아서 괜히 주문했다 싶었다. 그렇지만 다 먹고 나옴 ㅋㅋㅋ 

 

분당 평양냉면 맛집 정인면옥 현대백화점 판교점 내돈내먹 솔직후기 행주 빤(?) 물 같은 밍밍 슴슴한 평양냉면은 엄두가 안나는 분들도 무난히 클리어할 수 있는 평양냉면 맛집이다.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다. 담음새 깔끔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에 탄성 좋은 면발, 오도독 오이까지 더해져 평타 이상의 맛이었다. 하지만 수육은... ^^

 

 

송추 맛집 평양면옥 어복쟁반과 평양냉면

작년 이맘 때 우연히 들러 먹고 나선 자꾸만 생각나던 냉면이 있다. 바로 송추 평양면옥의 꿩냉면이다. 맛집인 줄 모르고 들어갔다가 송추 가마골에 대기가 너무 길어서 그럼 근처 다른 곳으로

padmapadme.tistory.com

 

 

상하이 북한식당, 상해 평양고려관 평양냉면과 종합김치

상하이 북한식당, 상해 평양고려관 이번 중국 상해 여행은 3박 4일의 짧은 여정이라 목표(?)는 단촐하게 두 가지였다. 평양냉면과 디즈니랜드! 평랭은 상해 옥류관에서 먹으려고 했는데 검색해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