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4개월 후기, 멤버십 취소 해지방법은?

by 이우유 2021. 1. 27.
반응형

작년 9월에 스마트폰을 변경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4개월 동안 무료체험 할 수 있었다. 멤버십 가격이 저렴하지 않고, 평소 광고도 유심히 봐둬야 흐름? 추세?를 파악할 수 있다는 생각에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할 생각이 없었는데... 아, 4개월동안 체험하고 나니 이제는 광고 뜨는게 불편해졌다. 역시... 없이는 살아도, 있다가 없이는 못사는 게 간사한 사람의 마음인가 보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방법

 

작년 9월에 갤럭시Z 플립 5G를 구입했다. 구매시 혜택으로 디즈니 악세사리도 받고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쿠폰도 받았다. 아쉽게도 보호필름 쿠폰은 사용하지 못하고 사용기한을 넘겨버렸지만, 디즈니 악세사리는 아주 잘 사용중이다. 특히 무선 충전기는 최애♡ 이외에도 다양한 구매 고객 혜택이 있었지만 최근까지 잘 사용한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4개월도 꿀혜택 중 하나였다.

 

이벤트 기간내에 갤럭시 Z플립 5G를 신규 구매 및 개통하고 유튜브 프리미엄 (YouTube Premium)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4개월간 무료체험할 수 있는 혜택이었다. 무료체험 방법은 간단했는데 유튜브 앱 접속>게정>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혜택 확인>결제 동의후 이용하면 끝. 매우 간단했지만, 4개월 지나면 서비스 신청시 입력한 결제카드로 요금이 결제된다. 때문에 무료체험 기간이 지나면 바로 해지하라고 달력에 표시도 해두었다;;;

지나고 보니 달력에 표시할 필요도 없이 무료체험 기간 종료 며칠을 앞두고 알림이 온다. 어물쩡 한달 넘어가거나 해지가 어렵게 꼼수를 부리지 않는 점은 아주 마음에 든다.

 

출처: 이글스티비, 덕분티비, 신사임당채널, 피지크 채널 캡처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후기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에서 광고없는 감상, 오프라인 저장,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화면을 끄거나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도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영상을 저장해서 데이터나 인터넷 연결이 안된 기내나 출퇴근길 등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유튜브 뮤직에서 맞춤 동영상, 재생목록, 라이브 음원 등을 감상할 수도 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다른 앱을 실행해도 백그라운드에서 끊김없이 재생이 된다는 점이었다. z플립이라 듀얼모드로 사용해도 되지만 인스타그램등 분할화면 지원이 안되는 앱의 경우엔 짜증이 났는데... 백그라운드 재생 넘나 좋은 것, 하지만 한달에 9,500원으로 부가세 포함하면 10,450원이던가... 광고를 본 댓가가 1만원이라고 하면 에게 너무 싸네~ 싶지만, 광고를 안 볼 권리가 1만원이라고 하면 뭐가 이리 비싸하는 이중적인 마음 ㅎㅎㅎ

 

손에서 좀처럼 폰을 놓지 않는 내가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체험하면서 이용한 프리미엄 혜택은 광고없는 동영상 660시간, 백그라운드 재생 30시간, 유튜브 뮤직에서 감상한 시간 20시간 등이다. ㅎㄷㄷ 김태균 선수 은퇴 라이브도, 애기선녀님의 점사도, 신사임당 채널에 유익한 인터뷰 내용도, 아이캔디 피지크 채널에서 간헐적 단식에 관한 유익한 내용 등도 모두 광고 없이 볼 수 있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 방법

종료일을 앞두고 메일로 알림이 온다. 이제 프리미엄 무료체험 기간이 끝나간다고... 살짝 고민했지만, 앞으로는 다시 광고있는 세상으로 넘어가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를 결정했다. 해지방법은 간단하다. 유튜브 앱>내계정>유튜브 프리미엄>멤버십 취소를 클릭하면 된다. 그동안 이러저러한 혜택을 받았다고 알려주고, 멤버십을 취소하는 이유를 물어보기는 하지만 해지하기 어렵지 않게 되어 있다. 멤버십 취소 신청을 하고 나면 바로 Gmail로도 이메일이 전송된다. 쿨하게 해지해주지만 무료체험이 끝난 후 부작용은 있다.

광고가 없던 세상에서 광고가 범람하는 세상으로 넘어오니 아, 넘나 불편하다. 새삼... 그동안 내가 봤던 영상들에 이렇게 광고가 많았던가 싶고, 즐겨 보던 실시간 방송도 미리 광고 보고 들어가게 되어 있는 거 자각하게 됨. 이렇게 불편한 거 비로소 깨닫고 다시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신청하라고 무료체험 마켓팅 하는 것 같다. 어제는 무지 불편했는데, 오늘은 쬐끔 불편하다. 이렇게 차츰 적응이 되어 간다.

 

 

 

갤럭시 z플립 5g 자급제폰 구매후기

2018년 8월부터 갤럭시노트9을 사용했으니 2년을 꽉 채웠다. 2년이 폰교체 주기인지, 몇 달 전부터 갤럭시 z플립을 사고 싶어 뽐뿌가 왔다. 자급제폰으로 사려다보니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어서 고

padmapadme.tistory.com

 

 

갤럭시 z플립 디즈니 콜라보 악세사리 찐예쁨

갤럭시 Z플립 5G 구입을 망설이는 사이에 사전예약 기간을 놓쳤다. 아쉽기는 하지만, 초기구매 사은품은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점찍어두었던 사은품을 신청했다. 갤릭시 Z플립은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