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경기 화성] 망고가 열리는 더포레 카페, 힐링하고 갑니다

by 이우유 2020. 9. 17.
반응형

넉 달 쯤 전에 오픈한 식물원카페? 베이커리카페? 숲카페? 여튼 이색카페인 경기 화성 더포레 (THEFORE)에 다녀왔다. 7월 중순께 다녀왔으니 다녀온지 두달이 다 되었다. 사진 정리하다가 망고나무 보고 생각나서 간단히 후기를 남겨본다 :D

[경기 향남] 망고가 열리는 카페라니...

힐링 숲카페 어디?

 

2020년 5월에 오픈한 더포레 &블란서 빵공장, 코로나19로 지치고 답답한 일상에 숨통을 틔워줄 수 있는 숲, 정원, 식물원에 베이커리까지~ 빵과 커피를 마시면서 나무 아래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주말 나들이로도 좋고, 아이와 함께 잠깐 머물다가도 좋다.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야외카페이기도 해서 가을 날씨와 맑은 하늘, 하얀 구름을 친구삼아 쉬었다 가기 좋은 곳이다.

내가 더포레 카페에 갔을 때는 날이 찌뿌두둥한 흐린 날이었다. 청명한 가을 하늘과 함께 찍은 사진이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았겠지만 어쩔 수 없지-

진짜 여기로 가면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보이는 그 힐링 숲카페가 나온다고? 의심이 가게끔 엉뚱한 곳을 네비가 가르켰다. 아무것도 없을 것 같은 외진 곳에 어찌들 알고 찾아가는 건지 오픈한지 한 두달만에 핫플레이스가 된 곳이다.

 

넉넉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카페로 향했다. 올라가면서 보니 1인 1메뉴 부탁드립니다라고 되어 있다. 외부음식은 반입금지!

 

카페 앞, 뒤, 옆으로 정원같은 공간  곳곳에 테이블과 의자를 비치해 두었다. 마음에 드는 편한 자리에 앉으면 된다.

먼저 음료와 빵을 주문하기 위해 더포레 베이커리 카페 안으로 들어갔다. 동화속 빵공장 같은 나무건물이라 이 앞에서 사진촬영을 하는 손님들도 적지 않았다.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 가격대가 있는 편이다.

아메리카노 5,500원 카페라떼 6,000원 바닐라라떼 6,500원 베리티 6,500원 레몬에이드 7,800원 정도이다.

 

빵도 같이 구입할 수 있는데, 시간대에 따라서 나오는 빵 종류가 다른 모양이다. 우리가 갔을 때는 빵이 많이 빠진 상태라... 그런데 배는 좀 고파서 쟁반에 몇 개 골라담았다.

 

카페 실내도 충분히 멋스럽지만 손님이 많아 복잡한 주말에는 책을 읽거나 혼자서 멍때리기 여의치 않다. 실외로 나가서 먹기로 ^^

먼저 베이커리류만 들고 오고 음료는 진동벨이 울리면 받으러 가면 된다. 카페 건물 앞 도랑(?) 옆 테이블에서 먹으려고 자리 잡았는데 이 쪽은 퍽이나 시끄러워서 조용한 장소를 찾아보기로 했다.

 

건물 뒤쪽으로 예쁜 공간이 참 많았는데 손님 또한 많아서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다. 가장 예뻤던 공간은 가든웨딩할 수 있는 곳, 스몰웨딩 장소로 참 좋겠다 싶은 그림같은 곳이었다. 그리고 또 기억에 남는 것이 바로 망고나무가 주저리주저리 열리는 식물원!

망고나무 근처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식물원카페 안쪽은 테이블이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며 드문드문 놓여있다.

 

진동벨이 울려서 주문한 카페라떼, 레몬에이드, 얼그레이를 받아왔다.

 

이만큼이 3만원쯤? 가격대는 비싼편임;;;

얼그레이는 로네펠트 티백티이고, 아이들 손님에게 인기가 많은 레몬에이드는 블루레몬에이드! 음료 안에 띄워진 허브잎은 더포레에서 직접 재배하는 것인가보다.

더포레 잘생긴 젊은 농부가 텃밭에서 유기농으로 키워서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한다고 ^^ (잘생긴 젊은 농부님은 만나보질 못해 아쉬우므로 다음번에 또 가보기로 한다 흠흠-)

다시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망고 얘기로 돌아와서 ㅎㅎㅎ 망고를 참 좋아하고 즐겨 먹지만 이렇게 망고나무를 가까이에서 본 것은 처음이다. 어찌나 신기하던지!

 

하지만 여기저기 달린 망고 보고 신기하다고 손대면 망고가 아프다고 하니 눈으로만 보고 사진만 찍는 걸로 ^^

 

일정금액 이상 구매하면 우드캐빈을 이용할 수도 있다. 보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오붓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우드캐빈을 예약하는 것이 좋은데...

인기가 많기 때문에 예약하기가 쉽지 않고,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예약방법이 몇 차례 바뀌어서 헷갈린다는 이야기도 있다. 방문하기 전에 우드캐빈 이용시간과 최소사용금액, 예약방법 등을 더포레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1시간동안 힐링 숲카페에서 잘 쉬다 갑니다...라고 쓰고 싶지만, 솔직히 주말에는 꽤 혼잡하기 때문에 지불한 음료 가격만큼의 만족도를 느끼기는 힘들 것 같다. 다음에는 평일에, 우드캐빈 예약해서 다녀오고 싶은 이색카페 더포레 & 블란서빵공장

 

주소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암리 334-6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