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톰포드 향수 만다리노 디 아말피 여름 향수 추천

by 이우유 2019. 6. 16.
반응형

얼마 전에 향수 (정확하게는 헤어 미스트)를 구입하기는 했지만, 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여름향수가 필요했던가 보다. 시향을 해봤던 것도 아니고 딱히 톰포드를 선호하는 편도 아닌데, 갑자기 만다리노 디 아말피에 꽂혀서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 구입했다. 시향한 것이 아니고 후기를 바탕으로 구입한 거라 혹시라도 내가 원한 향이 아니면 어쩌나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하였는데, 결과부터 말하자면 대만족이다.

톰포드 향수 만다리노 디 아말피 여름 향수 추천

TOM FORD MANDARINO DI AMALFI EAU DE PARFUM 50ML


6월 초 대만여행 갈 때 인터넷면세점에서 구입한 면세품들, 대부분 롯데면세점에서 구입했으나 톰포드 향수는 일시품절이라 현대면세점에서 구입했다. 휴대성과 사용기한 내 다 사용하지 못할 것 같아서 작은 사이즈인 50ML를 선택했다. (면세점에서 취급하는 용량은 500ML / 100ML 두 종류)


검색해보니 백화점 판매가는 298,000원 ㅎㄷㄷ

인터넷 면세점 정상가는 $225 환율에 따라 차이가 있겠으나 쿠폰, 적립금 적용하여 15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었다.


뾱뾱이에 잘 포장되어 찌그러진 곳이 없었고, 본품 케이스는 투명 비닐에 한번 더 포장이 된 상태. 


기운이 넘치다, 거품이 일다, 빛이 난다. 프라이빗 블렌드 만다리노 디 아말피는 이탈리아 아말피의 절벽들을 수 놓는 하얀 빌라들의 목가적인 풍경을 담았습니다.

 

시트러스 열매의 아로마 향이 서서히 퍼지고, 그리고 밤에 피는 꽃들의 향이 따뜻한 바람에 퍼지며 저녁이 시작됩니다. 공기는 옅은 민트, 백리향, 들꽃들의 향기가 납니다.


용량 50ML

사용기한 또는 개봉후 사용기간 개봉후 6개월~24개월

사용방법 원하는 부위에 한 두번 가볍게 스프레이 해줍니다. 피부에 뿌린 직후 문지르지 않습니다.

전성분 변성알코올, 정제수, 향료, 리모넨, 리날룰, 벤질살리실레이트, 부틸페닐메칠프로피오날, 하이드록시시트로넬알, 시트랄, 시트로넬올, 제라니올, 벤질알코올, 유제놀, 알파-이소메칠이오논, 벤질벤조에이트, 파네솔, 이소유제놀

원산지 미국


톰포드 뷰티 립스틱은 몇 가지 사용해 보았지만 톰포드 향수는 처음이고, 만다리노 디 아말피보다 저렴한 만다리노 디 아말피 아쿠아로 구입할까도 잠깐 고민하였으나..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그냥 만다리노 디 아말피가 끌렸다. 찾아보니 아쿠아에 만다리노 디 아말피에 비해 한층 더 신선하고 에어리한 향을 담겼다고 한다.


패키지만 보아도 계절감을 짐작케 한다. 여름에 즐겨 사용할 향이나 그 외의 계절에 사용한다고 해도 그리 어색하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 같다. 마냥 시트러스하고 상쾌한 느낌만 주는 향은 아니기 때문이다. 


출처 https://www.fragrantica.com

Top notes tarragon, mint, black currant, grapefruit, lemon and basil

Middle notes black pepper, coriander, orange blossom, clary sage, shiso and jasmine

Base notes vetiver, amber, labdanum, musk and civet

내가 좋아하는 자몽, 레몬, 바질, 고수풀 다 들어가 있는데 시시때때로 발현되는(?) 향이 달라 매력적이다. (시향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톰포드 만다리노 디 아말피 아쿠아가 상큼하면서 약간 씁쓸한 매력의 맥주 IPA라면, 만다리노 디 아말피는 IIPA쯤 되지 않을까 싶다. 뭔가 상큼하면서 탱글탱글한 느낌인데도 적잖이 묵직함도 느껴진다. (이 향수는 2014년 출시된 남여공용 향수이다.)


남편과 같이 사용하려고 중성적인 느낌을 주는 여름 향수를 검색하여 구입한 거라 대만족이다. 요즘 좀 시크한 차림에는 톰포드 만다리노 디 아말피를, 여성스럽고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샤넬 샹스 오땅드르 헤어미스트를 가볍게 뿌린다.


마냥 가볍지만은 않은, 남여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름 향수를 찾고 있다면 추천한다. 가격의 사악함 빼놓고는 만족스럽다. 

 


 

관련글 더보기 

롯데 인터넷 면세점 6월 쇼핑리스트

샤넬 향수 샹스 오 땅드르 빠르펭 슈브 헤어미스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