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by 이우유 2018. 6. 25.
반응형

블루베리 효능 먹는법 보관방법 알아봐요

최근 지인에게 블루베리 생과를 선물받았다. 아이가 블루베리를 매우 좋아하기는 하지만, 한꺼번에 2kg을 먹기는 어려운 일이라 블루베리효능을 알아보면서 보관방법과 먹는법도 함께 찾아보았다.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

블루베리 구입요령 : 진한 청색이 선명하며 흰가루가 균일하게 묻어있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블루베리의 효능 :

1. 항산화 물질이 많아 노화 및 우울증 예방에 좋다.

2.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저열량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와 변비에 효과적이다.

3. 눈의 피로, 눈건강에 좋다.

4. 피를 맑게 해주며 혈당, 혈압 조절에 탁월하다.

5. 항암효과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지인에게 500g 짜리 4팩, 총 2kg을 선물받았는데 냉동보관한 블루베리는 아이가 전혀 먹지 않고 생과로만 먹으니 보관방법이 고민되었다.

 

블루베리 보관방법 :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1~5℃)하며 보관일은 3일에서 최대 1주일

 

일단 바로 먹을 분량의 블루베리는 세척을 한다. 흐르는 물보다는 담금물 세척법으로 용기에 물을 받아 2분 정도 담가둔다. 그리고 또 새 물을 받아 헹구는 방법을 반복하면 되며, 찜찜할 경우엔 희석한 식초물을 넣어도 좋다.

블루베리 손질법 : 담금물에 여러번 헹군다.

 

깨끗이 세척한 블루베리는 채반에 올려놓고 물기를 뺀다. 사진상으로는 알 수 없으나 밑면에 구멍이 뽕뽕 뚫려있는 플라스틱 채반이다.

 

항산화력이 매우 우수하며,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여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블루베리, 눈건강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너무 잘 알려져 있다.

한번에 먹을 분량은 빼두고, 나머지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 블루베리는 몸에 좋지만, 과하게 먹을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블루베리 섭취량 : 하루에 반 컵 정도 먹는 것이 좋다.

 

생과로만 먹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간단하게 블루베리청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오늘 너무 더워서... 블루베리잼 만들다가는 익어버릴 것만 같아서 포기하고 대신 만들기 초초초 간단한 블루베리청을 선택했다.

준비물은 간단하다. 세척한 블루베리 생과와 설탕, 기호에 따라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어도 좋다.

 

블루베리청을 담아둘 유리병은 열탕소독을 하고 물기를 바싹 말려준다.

 

블루베리 생과 500g에 설탕 500g을 넣어 대충 섞어준다. 나는 생과 600g 정도에 설탕 400g, 그리고 올리고당을 약간 더 뿌렸다.

 

상온에 2~3일 정도 두어 설탕을 녹인 다음 (설탕이 잘 안녹은 경우엔 잘 섞어 준 후) 냉장고에서 1주일간 숙성후 먹으면 된다. 여름에는 탄산수를 자주 마시게 되는데, 시원한 탄산수에 블루베리청을 넣어 먹으면 보기에도 좋고, 과육씹는맛도 쏠쏠해서 무더운 여름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이상으로 시력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포도의 30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는 블루베리의 효능과 먹는법, 보관방법 포스팅을 마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