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보양식 오리백숙 맛집, 인천 계산동 누룩골

by 이우유 2018. 6. 18.
반응형

인천 계산동 맛집, 누룩골 보양식 오리백숙

지난 주말 가족모임이 있어 인천 계산동 누룩골에 다녀왔다. 몇 해 전에 한번 다녀온 적이 있는데, 그 때보다 식당 내부가 한층 깔끔해져서 가족모임장소로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능이오리백수의 맛은 변함없이 최고였는데, 맛에 깔끔함이 더해져 더 인기가 많아진 모양이다. 식당안은 손님들로 빈 자리를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누룽지 / 능이 백숙전문점, 계산동 누룩골

오리백숙이 맛있는 계산동 누룩골은 주차공간이 넓고 식당 내부도 넉넉하여 단체모임, 가족모임하기에도 좋은 음식점이다. 가끔 보양식이 땡길 때 가도 물론 좋겠지만, 어른들 모시고 가족모임하기에 진짜진짜 좋은 장소이다. 음식도 어른들이 드시기에도 좋고, 아이가 먹기에도 좋아서 가족구성원 두루두루에게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곳이지 않을까 싶다.

 

인천 계산동 맛집, 누룩골 메뉴와 가격

 

누룩골 대표메뉴는 20년 전통의 노하우로 삶아낸 닭 / 오리에 귀한 능이버섯이 더해진 능이누룽지백숙 (닭/오리)

구수한 누룽지가 일품인 누룽지백숙 (닭)

닭/오리와 능이버섯의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탕메뉴인 능이백숙탕 (닭/오리)

쫄깃한 면발에 누룩골만의 비법 양념이 더해진 시원한 막국수와 도토리묵, 해물파전 등이 있다.

 

능이버섯 효능

얼마 전에 집에서 오리백숙을 만들어서 먹었는데, 능이버섯도 넣고 싶었지만 비싼데다 집 근처에서는 구할 길이 없어서 그냥 오리만 넣고 끓여먹었다.

매우 강한 향을 지녀 '향이 (향버섯)' 이라고도 불리는 능이버섯은 참나무 뿌리에서 균생하며 한국, 일본, 티베트 등지에서 자란다. 암예방과 기관지 천식, 감기에 효능이 있으며 소화기능에 효험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능이버섯에는 유기 아미노산 23종이 들어 있으며, 폐암이나 위암, 자궁암, 간암 등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큰 홀도 있지만, 단체손님은 이름이 붙여진 별실에서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다. 몇 년 전에 가족모임으로 계산동 누룩골에 왔을 때에는 좌식 식탁로 되어 앉아서 먹었는데, 얼핏 둘러보니 모두 입식 식탁으로 바뀐 듯하다.

벽지도 새로 발랐는지 전보다 한층 깔끔한 느낌을 주었다. 가족 모임이라 모임시 사진도 몇 장 찍었는데 별실 벽지가 예뻐서 (커다란 목련 나무가 그려진 벽 쪽에 앉았음) 사진도 잘 나왔다. 모임의 주인공인 어른이 흡족해 하셨다.

 

토요일 정오 예약이었는데, 우리 가족이 도착했을 때는 이미 주문이 들어간 상태였다. 4인용 테이블 4개를 붙여 자리가 만들어져 있었고 기본 세팅이 완료되어 있었다. (어른들과 함께한 자리라 기본반찬 등의 사진은 찍기 눈치 보여서 못찍었다 ㅠㅠ) 모든 테이블 능이오리누룽지백숙으로 메뉴 통일!

 

생각한 것보다는 능이버섯이 많이 들어가 있었고 오리고기가 정말 부드러웠다. 내가 집에서 만들면 왜 이런 맛과 식감이 나지 않는 것일까? 20년의 노하우란 이런 것인가 보다.

부드럽고 잡내가 나지 않아서 어른들이 드시기에도 아이들이 먹기에도 아주 좋다. 그리고 보양식을 먹는다는 생각을 하고 먹어서 그런지 절로 힘이 솟는듯..도 하고 ^^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이라면 누룽지백숙 강추한다. 누룽지는 쫄깃해서 아이가 좀 안좋아할 수도 있지만, 누룽지 제외하고 죽만 퍼주어도 아이 한끼 든든하게 먹일 수 있다. 술술 잘 넘어간다. 오리고기도 백숙도 간이 세지는 않은데, 굳이 소금 넣지 않고 먹어도 맛있다.

 

기본 세팅으로 피클, 배추김치, 갓김치, 무김치, 물김치 등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부족할 때는 식당 한켠에 마련된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특히 무김치가 맛있었다.

 

 

▶보양식 오리백숙 맛집, 인천 계산동 누룩골

맛있고, 주차 편리, 식당 내부 넉넉하여 가족모임하기에 좋으나 가격대가 만만치는 않다. 가끔씩 있는 가족모임, 단체모임 등에 추천! 가끔 보양식이 땡길 때도 좋다. 화장실도 깔끔하고 직원들도 친절하여 딱히 단점은 찾지 못했다. 아, 입식인데 신발은 신발장에 벗어두고 들어가야 한다. 신벗 식당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어서 적어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