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동탄 서경면옥 평양냉면과 서경온면, 그리고 튀김만두

by 이우유 2018. 5. 30.
반응형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평양냉면 전문점 서경면옥, 지인들과 함께 가서 냉면을 먹고 왔는데 이번에는 서경온면 (평양식 메일 온면)을 먹고 왔다. 일요일 저녁시간대 방문이라 평일 점심시간대와는 달리 홀이 북적북적, 거의 꽉 차있는 상태였다.

 

서경면옥 동탄점 서경온면

 

동탄2 서경면옥 평양냉면과 서경온면, 튀김만두

직원의 안내를 받아 자리에 앉았다. 테이블마다 깔끔하게 테이블 매트가 깔려 있고, 수저와 앞접시가 준비되어 있다. 따뜻한 메밀차를 컵에다 따라주지만, 요청시 시원한 생수도 제공한다.

메뉴판을 보고 평양순냉면과 서경온면을 각 하나씩 주문했다. 지난 번 방문 때 맛있게 먹었던 튀김만두도 함께 주문했다. 동탄 서경면옥에서 판매하는 평양냉면과 서경온면은 100% 메밀 순면에 국내산 소고기 육수를 사용한다. 이번에 함께 간 이는, 국내산 소고기지만 육우라며 이 정도의 가격은 비싸게 책정된 것 같다고 코멘트했다.

 

서경온면 11,000원

냉면만 먹을 때와 곁반찬이 달리 나온다. 방문시기나 시간대별로 차이가 있는 것인지, 메뉴에 따른 것인지는 확인하지 못했다. 배추 백김치, 열무김치, 무김치가 나오는데 특히 백김치 맛이 냉면, 온면과 조화로워 몇 번 리필해서 먹었다.

 

서경온면도 평양순냉면과 거의 비슷한데, 육수가 따뜻하고 차가운 정도나 고명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냉면보다는 온면이 입맛에 더 맞는 듯 했으나 둘다 딱 내스타일은 아니었다.

 

옆 테이블에 20대 연인이 함께 평양냉면을 먹었는데, 약간 맛없다는 식으로 귀엽게 투덜대니 정통 평양식 냉면이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고 직원분이 대답하는 것을 들었다. (그 직원은 지난번 방문 때 매우 친절하다 느낀 바로 그 분이었는데, 한가할 때나 바쁠 때나 한결같이 정말 친절했다.) 뭐가 '정통' 평양식인지 까리하다 느껴지는 요즘, 그냥 정통인지 아닌지 가릴 것 없이 내 입맛에 맞으면 계속 먹는 거고, 아니면 마는 거고... 그냥 그렇게 생각하려 한다.

 

서경면옥 동탄점 튀김만두 9,000원

동탄2 서경면옥 두 번의 방문 모두, 가장 맛있게 먹은 메뉴는 튀김만두였다. 내 입맛에는 이게 제일 맛있게 느껴졌다. 평양냉면 전문점이지만 내게는 백김치와 튀김만두가 맛있는 집으로 기억되고 있다. 다음번에는 또 다른 메뉴를 먹어봐야지.. 그리고 입맛은 때때로 변하기 마련이므로...

 

메밀 순면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통메밀 가는 모습을 매장에서 직접 볼 수 있어 믿음이 가고, 식사를 마친 후에는 커피 등 음료를 마실 수 있게 되어 있다.

 

롯데슈퍼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대형마트 휴무일인 일요일이어서 그랬는지 주차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관련글 더보기 : 동탄2 평양냉면 서경면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