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당진 장고항 실치축제 슬기네 실치회 맛집 내돈내산 후기

by 이우유 2023. 4. 21.
반응형

2023 당진 장고항 실치축제

장고항 슬기네 실치회 쭈꾸미 세트 내돈내산 후기


매년 봄 3월~5월 사이가 제철이라는 실치를 먹으러 충남 당진 장고항에 다녀왔다. 이번 주말인 2023년 4월 22일~23일은 장고항 실치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제철 실치회도 먹고 축제를 즐기면 좋을 것 같다. 당진시 수산물 유통센터에서 생물 실치회는 35,000원 동일 가격으로 판매 중인데 그중 슬기네에서 실치회 쭈꾸미 세트로 먹고 온 내돈내산 후기이다.

 

 


주소 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로 334-48
당진시수산물유통센타 내 8번 슬기네 수산
영업시간 요일별로 상이
대표메뉴 실치회 (3, 4월)

 

 

 

 

예전에 왜목마을에는 다녀온 적이 있는데 장고항은 이번이 첫 방문이다. 차박하는 분들에게 유명한 곳인데 특히 봄철에는 실치회를 먹으려고 일부러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한다. 이번 주말에 2023 장고항 실치축제라고 하는데 주말에는 다른 일정이 있어서 4월 20일에 다녀왔다. 이미 실치축제는 준비완료인 상태였다.

 

 

 

장고항 실치회는 당진시 수산물 유통센타 (회센터)에서 먹을 수 있는데 가격은 동일하게 35,000원으로 형성되어 있었다. 건물 밖에도 화장실이 있지만 세면대가 없으니 회센터 안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하면 된다. 다만, 화장지가 비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으니 챙겨가야 함. 

 

 

 

수산물 시장에 가면 잔뜩 긴장하게 된다. 그래서 미리 어느 집이 후기가 좋은지 찾아보고 갔는데 8번 슬기네수산이다. (108 슬기네 수산이라고 쓰여있음)

 

 

 

판매대 안쪽 창가쪽으로 테이블이 쭉 놓여있어서 주문하고 안쪽에서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칸당 예닐곱 개의 테이블이 놓여 있는 것 같다. 

 

 

 

간장게장이랑 새우장도 맛있어 보이지만 4월에는 무조건 실치회! 포장도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바로 먹고 가는 거 추천한다. 

 

 

 

당진 장고항 슬기네 수산 2~4인 테이블이 7개 놓여 있고 예상한 것보다 훨씬 깔끔하다. 곳곳에 붙어있는 문구가 굉장히 센스 있다. 아, 나도 인생 회처럼 날로 먹고 싶다... ㅎㅎㅎㅎ

 

 

 

당진 장고항 슬기네 메뉴 가격
실치 35,000원
간재미 35,000원
회덮밥 15,000원
게장 30,000원
대하장 20,000원
꼴뚜기 10,000원

반응형

슬기네 수산 5만 원 세트메뉴로 실치&간자미, 실치&주꾸미, 실치&해삼 멍게 낙지, 실치&가리비, 간재미&쭈꾸미가 있어서 실치와 쭈꾸미 세트로 주문했다. (대부분의 손님이 실치만 먹거나 실치&쭈꾸미 세트로 주문함) 4월에 장고항 재방문한다면 실치회 단품에 꼴뚜기 주문할 듯:)

 

 

 

실치는 왼쪽사진처럼 생겼는데 더 커지면 뱅어포가 되는 운명인 건가요? 뱅어포는 많이 먹어보았집만 실치회 날로 먹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서 맛이 어떨지, 비리지는 않을지 두근두근...

 

 

 

실치회 쭈꾸미 세트로 주문하니 간장게장이랑 새우장이 밑반찬으로 따라 나온다. 새우장이 특히 맛있어서 포장해오고 싶을 정도...!!

 

 

 

그리고 양푼에 된장국이 나오는데... 이거 메인 메뉴 못지않은 맛도리이다. 실치를 넣어 끓여서 그런지 한층 더 맛있다. 아이가 수산물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 남편이랑 둘이서만 다녀왔는데 이 실치국이면 아이도 매우 맛있게 먹었을 것 같다. 

 

 

 

드디어 장고항 실치회 맛집 슬기네 실치회무침이 나왔다. 생각했던 것보다 양이 많은 편으로 둘이서 가볍게 먹는다면 실치회만 주문하면 될 것 같고, 좀 더 먹고 싶다 싶으면 5만 원짜리 세트로 먹으면 양이 충분할 것이다. 

 

 

 

실치는 더 크면 비려서 못먹는다고 하는데... 딱 실치 날로 먹기 좋은 기간이고 실치회에 참기름에 깨소금 솔솔 뿌려서 버려서 마치 청포묵 먹는 것 같은 식감에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더했다.

 

 

 

양념된 채소랑 실치회는 한데 버무리지 말고, 덜어서 먹으라고 직원분이 꿀팁을 알려주셨다. 한꺼번에 비벼 먹으면 물이 생겨서 맛이 덜하다고 한다.

 

 

 

주꾸미숙회는 이만큼~ 적당히 잘 데쳐서 나와서 야들야들하다. 처음 맛본 실치회도 맛있었지만, 이 쭈꾸미도 맛있어서 남김없이 다 먹고 나왔다.

 

 

 

참고로 2023년 4월 22일~23일 실치축제로 인해 차박 금지, 예약은 공간이 협소하여 불가하다.

조금부터 4물까지는 실치양이 적고, 가격변동이 있다고 한다.

4월 20일은 7물, 21일은 8물,
22일은 9물, 23일은 10물... 이니 이번 주말에 실치회 먹으러 장고항 고고씽 강력 추천드림:D

 

충남 당진 장고항 실치회 축제 당진 슬기네 내돈내산 솔직후기 끝!!

유튜브 쇼츠 #날로먹는실치회 #장고항실치축제

 

 

당진 소고기 맛집 태봉한우면옥, 산낙지는 서비스!

충남 당진 맛집 태봉한우면옥, 산낙지는 서비스입니다 지난 주말 왜목마을 가는 길에 맛있게 소고기와 산낙지를 먹었다. 태봉한우면옥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예산 덕산온천 갔을 때였는데... 지

padmapadme.tistory.com

 

 

[대천 토모노야 료칸] 바다 보면서 히노끼탕 즐길 수 있는 신상 숙소

대천 토모노야 료칸&호텔 작년에 다녀온 거제 토모노야, 일본 료칸을 그대로 옮겨온 것 같아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특히 전객실에 대형 히노끼 욕조가 있어서 바스케이션을 즐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