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와인&비어 수납존 후기

by 이우유 2021. 2. 1.
반응형

이사를 앞두고 있어 어지간한 것들은 구매를 미루고 있다. 하지만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는 그럴 수 없어 이사를 두 달 여 앞두고 구입하게 되는데... ^^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내돈내산 후기

지난달 한참 열심히 인터넷 검색을 하고 가전매장 견적을 받으러 다녔다. 가전은 엘지라고 하지만 우리 집 대부분의 생활가전은 삼성 제품이었다. 이번에도 비스포크 냉장고 등을 염두에 두었다가... 결국은 엘지 오브제 컬렉션으로 최종 결정했다. 냉툭튀가 싫어서 빌트인 냉장고를 선택했더니 용량이 600L 남짓으로 크지 않아서 미니 냉장고를 하나 더 구입할 생각이었다. 그러다 이렇게 삼성 큐브냉장고를 구입하게 되었다. 며칠동안 사용해보니, 깔끔한 디자인의 술장고나 화장품 냉장고가 필요했던 사람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적합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진출처 : 삼성닷컴 캡처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가격대는 60만원대, 수납존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난다. 코스트코에서도 판매 중인데 50만 원 초반대 정도였다. 가족 찬스로 삼성 패밀리넷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었다. 마침 무슨 행사 중인 모양이었는데, 구입하고 싶었던 하양이는 품절이라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차콜로 결정했다. 구매 결심이 늦었다면 이것도 구입하지 못했을 듯. 금세 품절이 떴다.

색상은 코타화이트, 코타차콜, 펀그린, 스카이블루, 프라임핑크의 5가지이고 수납존은 멀티 수납존, 와인&비어 수납존, 뷰티&헬스 수납존 3종류이다.

 

구입한 다음날 바로 배송됨 ^^ 설치 상품이라고 하지만,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단순 설치에 사이즈와 무게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문 앞 배송을 선택했다. 

 

색상에 따라 모델명이 5개 (CRS25T950001 코타 화이트 CRS25T950005 코타 차콜 CRS25T9500PS 프라임 핑크 CRS25T950007 펀 그린 CRS25T950008 스카이블루) 수납존에 따라 멀티큐브킷트 RA-R15MNN 와인큐브 킷트 RA-R15WNN 뷰티큐브킷트 RA-R15CNN 이다. 구입한 제품은 삼성 큐브 냉장고 코타 차콜 + 와인큐브 키트 이다. 색상과 수납종류를 잘 보고 구입해야 함 ^^

비어와인 수납존 악세사리 패키지 구성 : 와인큐브킷트(RA-R15WNN) 구성품은 와인선반, 슬라이등 드로워, 프레젠터 패드이다. 

 

악세서리 패키지 간단 사용 가이드에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진짜 간단하게 조립, 설치할 수 있다.

 

큐브 냉장고 본체 예상했던 것보다는 조금 무거웠지만, 포장 벗겨내고 원하는 자리에 올려둔 다음 어댑터 연결하면 전원이 들어온다.

설치 장소는 햇볕이 내리쬐는 곳, 열기가 많은 곳, 지나치게 추운 곳, 빗물이 닿는 곳에는 설치하지 말라고 한다. 주위 온도가 5℃ 이상, 27℃ 이하인 곳에 설치 권장. 제품 양 측면과 벽면에 최소 10CM 이상 사이를 두고 설치하라고 안내되어 있다.

 

냉장고 옆 쪽으로 큐브냉장고, 정수기, 커피머신, 토스터기를 놓을 생각이었는데.. 자리가 협소하고 네쏘 머신은 전선이 몹시 짧은 관계로 ㅠㅠ 이사 가기 전까지 토스터기는 식탁 위로 가야 했고, 당분간 큐브냉장고-커피머신-정수기 순서로 자리 잡아야 했다. 

 

삼성 큐브 냉장고 CUBE FRIDGE

전체 용량 25L 중량 14 kg

크기(가로×높이×깊이) 367 x 396 x 440 mm

정격 전압 (어댑터) 220V / 60Hz 

냉장고 문 상단에 와이파이 연결 상태 표시, 온도 표시, 잠금표시, 온도조절 버튼, 조명/잠근(3초) 버튼, 잠금(3초)버튼 등 버튼 표시부/ 조작부가 있다.

 

슬라이등 드로워 조립하고 프레젠터 패드도 꼭 끼워준다. (안 끼우면 와인병 보관 시 파손 및 상해위험이 있다고 적혀있음) 와인 선반도 끼운 다음 위에는 와인, 아래에는 맥주를 넣었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온도 설정은 5~18℃까지 가능하다. 더 차갑게 보관하고 싶은 경우엔 일반 냉장고에 보관~ 보관 내용물 별 적정온도는 SmartThings 연결하면 쉽게 확인 가능하다. (5~7℃ 필스너/라거 5~8℃ 스파클링 와인 7~10℃ IPA/스타우트 9~13℃ 화이트 와인 10~12℃ 화이트 에일/바이젠 10~13℃ 로제 와인 11~14℃ 에일 12~18℃ 레드와인)

설치하고 바로 내용물 넣지 말라고 했는데, 바로 넣어버림;;; 처음에 18도에서 시작해서 점차로 설정해둔 온도인 5도까지 내려간다. 내용물에 따라 적정온도가 다르므로 보관 온도대가 비슷한 것끼리는 같이 넣어도 괜찮지만, 보통 와인이랑 맥주 같이 보관한다면 사용하는 의미가 없어져 버릴 듯~

이럴 경우 2개 구입해야... 아, 하나 더 사고 싶다... 스탠드를 추가하거나 페데스탈과 연결 브래킷 추가 구매하여 2단 설치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정말 조용하기 때문에 침실, 서재에 설치해도 될 것 같다.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매우 만족도 높다.

 

냉장고 본체 옆면의 QR코드 스캔해서 스마트싱스 앱에 연결해도 되고, 스마트폰에서 SmartThings 앱 설치/실행한 다음 기기 추가 버튼을 눌러 제품 목록에서 큐브 냉장고를 선택하면 된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유무선 공유기 정보 입력, 제품 등록을 마친 후 온도설정, 조명 제어 등을 할 수 있다. 이렇게 편리한 기능이라니! 큐브 냉장고의 문이 일정 시간 열려 있으면 알림을 통해 문 열림 상태도 알려준다고 한다. ^^

 

설치한 날 설정용으로 넣어두었던 맥주는 진작에 다 마셨고;;; 또 설정상 상칸 음료수, 하칸 마스크팩을 넣어보았다. 5℃에 설정해둔 온도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서 7℃로 바꿨는데 설정 직후라 여전히 5℃로 표시되어 있다. 언제 바뀌나 지켜보고 있으면 안 바뀌고, 잠깐 딴짓하다 쳐다보면 온도가 바뀌어 있음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