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오산 맛집 외삼미동 어가육가 소갈비살

by 이우유 2019. 12. 16.
반응형

동탄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경기도 오산이었다. 북오산 가는 길에 규모가 큰 장난감, 유아용품 매장이 있는데 그 옆에 새단장한 맛집이다. 1층은 육가, 2층은 어가. 어제는 고기 먹으러 다녀왔는데 4+1 소갈비살 반반으로 만족스럽게 먹고 온 후 작성하는 후기이다.

경기도 오산/동탄 가성비맛집 어가육가

액면가는 운전 경력 20년은 될 것 같아보이는데 올해 운전면허를 취득한 늦깍이 초보운전자이다. 굳이 맛집 포스팅에 이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외삼미동 어가육가가 내가 다녔던 운전면허학원 근처에 있기 때문이다. 도로주행 코스도 이 앞을 지나가야하기 때문에 숱하게 스쳐지나갔던 곳이다.

올해 여름에는 육가에서 점심을 먹기도 했는데 평일 점심시간 살짝 지난 시간대라 그랬는지 손님이 거의 없어서 별로인 줄 알았던 곳이었다.

 

최근에 스타벅스 북오산IC DT점 오픈했는데 바로 그 옆이다.

 

주차장이 상당히 넓고 (어가육가 건물 옆, 뒤쪽으로 주차칸이 넉넉함) 주차담당 직원분도 굉장히 친절하다.

 

바로 이 표시 앞자리에 앉았다. 55번이었나? ㅎㅎㅎㅎ 가족모임을 하기에도 좋게 룸도 마련되어 있어 연말모임하기에도 좋을 듯하다.

 

▲▼경기도 오산 맛집 어가육가 메뉴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4+1 소 갈비살 반반으로 주문했다. 먹어보니 생갈비살보다는 양념이 더 맛있어서 재방문하면 양념 소갈비살로만 주문할 생각이다.

 

주문을 하고 나면 상차림이 순식간에~~ 어가육가 출입구 근처에 커피머신이며 슬러쉬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슬러쉬 가지러 다녀온 사이에 상차림이 완료되어 있더라는 ^^ㅋ

 

상추, 깻잎, 양배추 슬라이스, 양파 슬라이스, 김치 등 반찬으로 나온 것은 리필이 가능하다. 셀프바를 이용하면 되는데 수시로 정리를 하셔서 항상 깔끔한 상태였다.

 

오산 외삼미동 어가육가 셀프바

 

드디어 고기님 나옴 ㅋㅋㅋ 왼쪽이 양념이고 오른쪽이 생이다. 4+1이라 이만큼이 40,000원어치~~ 고기 나왔을 때 다 못먹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한 점 남김 없이 다 먹고 왔다.

 

고기가 나오니 덮개는 치워주시고 바로 고기를 올려 구우면 된다.

 

가격이 저렴한 곳이니만큼 고기는 셀프로 구워야 한다.

 

고기 막 올렸을 때 계란찜이 나왔다. 계란찜은 1회는 무료이지만 추가시 2,000원이다.

 

양파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무쌈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다. 우리 가족 입맛에는 생보다는 양념이 더 맛있어서 다음에는 양념으로만 주문할 생각이다.

 

사실 가성비맛집이지 아주 특출나게 맛있다거나 고기를 구워주는 곳이 아니라 꼭 재방문할 거야, 하는 생각은 없었다. 하지만 아이가 너무 맛있어서 또 가고 싶다고 (사실 슬러쉬때문인 것 같다... ㅎㅎㅎ) 해서 조만간 또 가게 될 것 같다.

 

아이가 계란찜이 맛있다고 해서 추가로 주문했다. 추가 계란찜은 2,000원이고 차돌된장찌개도 2,000원, 공기밥은 1,000원이다.

 

어가육가에 놀이방도 있는데 5세인가로 입장 연령 제한이 있어 아이가 매우 아쉬워했다.

 

출입구에는 슬러쉬 (딸기, 파인애플)과 커피 머신이 있다.

 

하지만 바로 옆에 스타벅스DT가 있으니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 잔 마셔도 굿~ 계산하고 나오면서 잠깐 주차해두고 스벅 다녀온다고 허락을 구하고 스벅에 왔는데... 흐미 주말이라 그런가,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자리가 거의 없었다. 주문한 메뉴 나오는데도 15분 정도 걸린 듯하다.

 

 

주소  경기 오산시 문시로 109-4 (외삼미동) 1, 2층

대표메뉴  해물찜 소 52,000원 / 국내산 수제갈비 10,000원

 

관련글 더보기

남양주 맛집, 남양주 축협 한우명가 소고기

왕갈비탕 맛집 화성 원천설렁탕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