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벳부 맛집 분고차야, 지비루와 함께 우동을!

by 이우유 2019. 4. 12.
반응형

오랜만에 떠난 벳푸여행이었다. 그동안은 벳부맛집하면 자동으로 떠오를 정도인 '토요츠네 텐동'에서 첫 식사를 챙겨먹곤 했다. 그런데 한참만에 가보니 벳부역 근처에 있던 토요츠네 분점이 없어진 것. (토키와 백화점 근처에 있는 본점은 영업중) 그래서 이번에는 벳부역 분고차야에서 여행 중 첫 끼니를 간단히 해결했다.

 

벳부 맛집 분고차야(豊後茶屋), 지비루와 함께 우동을!

오이타 향토음식인 토리텐(닭튀김), 단고지루(수제비)의 인기가 좋은 분고차야 벳푸점 (豊後茶屋 別府店, Bungo chaya Beppu), 규동 (일본식 쇠고기덮밥)과 우동 등도 취급하며 판매하는 음식모형이 보기좋게 진열되어 있는데다 한국어 메뉴판도 갖추고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다.

 

벳부역에 위치하여 오며가며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우리는 화장실 가는 길에 기대없이 우연히 들어간 터였다. 당연히 벳푸역 근처에서 토요츠네 텐동 먹을 생각이어서 다른 벳부 맛집은 검색조차 하지 않을 터라 분고차야도 유명한지 몰랐는데, 후기도 꽤 많은 곳이었다. 기대치가 낮아서인지 이번 북큐슈 여행 중 먹었던 음식 가운데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곳이다.

 

식당 앞에는 대기할 때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와 메뉴판이 꺼내져 있다. 우리가 방문한 시간대에는 기다리는 사람이 거의 없어 바로 자리로 안내받아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짐가방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식당 복도 한쪽에 잘 세워두고 자리로 가 앉았다.

 

테이블마다 물과 물컵, 메뉴판 등이 정갈하게 준비되어 있다. 저 메뉴판은 일본어로 되어 있고, 직원이 알아서 한국어로 된 메뉴판을 가져다 준다.

 

대강의 메뉴는 상기 사진과 같다. 한국어 메뉴판은 주문한 후 직원이 바로 가져가서 사진을 찍지 못했다 ㅠㅠ

 

오이타 지비루(地ビール, 일본의 지역맥주)도 취급하고 있어서 고심하다 한 병 주문했다. 330ml짜리 작은 병인데 한 병에 7천원 정도로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한번쯤맛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듯하다.

 

내가 주문한 것은 테츠완 이나오 (鉄腕 稲尾),  ABV 6%의 골든에일이다. 오이타현 벳푸시 출신 투수로 니시테츠 라이온즈(현.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전성기를 대표하는 철완 이나오 가즈히사의 이름과 사진을 넣은 지비루였다. 청량감과 대중의 기호성과는 거리가 먼 듯하나 개인적으로는 맛있게 마셨다. 몇 병 더 마시고 싶어서 주류 판매하는 곳마다 들렀으나 해당 맥주는 발견하지 못해 아쉬웠다.

 

어린이 세트

내가 보기엔 맛이 없을 것 같은 비주얼인데 아이는 맛있다고 곧잘 먹었다. 아주 흡족해했다.

 

온센계란마우동과 유부초밥

우동에 초밥 하나씩 곁들여 주문했다. 나는 계란마우동을 먹었다.

 

소고기우동과 유부초밥

1,000엔 이하로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에 벳푸역에 위치하여 찾기도 쉽지만, 메뉴에 따른 호불호가 있는 것 같다. 우리의 경우엔 기대치가 낮아서 대체로 만족도가 높았는데, 특히 유부초밥이 별미였다. 하지만 맛있다고 하나 더 주문해서 먹으면 그 맛이 훼손(?)될 것 같은 ㅎㅎㅎ

 

냉두부

술 안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냉두부는 150엔이다. 담백한 맛이라 쌉쌀한 맥주와도 잘 어울렸다. (나는 맛있게 먹었는데 남편은 괜히 주문했다고 그럼;;;)

 

남편이 주문해서 먹은 소고기우동은 그냥 보통의 맛이었다고 하는데, 내가 주문한 계란마우동은 정.말. 추천하고 싶은 맛이다. 이거 레알 강추! 엄지척 존맛탱!

 

우동면을 계란 노른자에 섞어서 먹으면 진짜 고소하고 부드러운데다 마를 갈아 넣어 부드러움을 더한다. 한 입 맛보고 얻어걸렸는데(화장실 가다가 우연히 들어옴) 맛집이었다며 감탄했다 ^^

 

미끄덩한 식감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없을 수도 있겠지만, 이거 진짜 자꾸 생각나는 맛이다.

 

 

지비루 720엔, 냉두부 150엔, 어린이세트 470엔, 유부초밥 2개 190엔, 야마가케우동 580엔, 니꾸우동 630엔으로 총 2,740엔을 지출했다. 맥주를 주문하지 않았다면 더 저렴하게 한끼 해결할 수 있었을 것이다.

 

다음날 지나가면서 보니 벳푸역 동쪽 (훼미리마트 옆쪽)으로도 분고차야 출입문이 있었다.

 

벳부 맛집 분고차야 위치확인

주소 : 〒874-0935 大分県別府市駅前町12−13

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