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고척동 한정식 맛집 송림가에서 가족모임

by 이우유 2018. 6. 29.
반응형

고척동 한정식 맛집 송림가에서 가족모임을

지난 주말 가족모임이 있어 구로구 고척동 송림가를 찾았다. 앞서 송림가에서 가족모임을 몇 번 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모임장소로 자연스레 결정하게 되었다.

 

 

가족모임을 하기 며칠 전에 전화로 시간 예약을 하였고, 예약시간에 맞춰 송림가에 도착하였다. 동양미래대학교(구 동양공전)과 고척 스카이돔 근처에 위치하여 그 교통은 평일 저녁시간과 주말에는 항상 '헬'이라서 약간 걱정이 되긴 하였으나 다행히 제시간에 도착하였다.

 

한정식이 맛있어 가족모임 회식장소로 좋은 고척동 맛집, 송림가

주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 398
전화번호 : 02-2066-6000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대표메뉴 : 수라한정식, 숯불구이양념갈비 등

 

주말 저녁시간대라 송림가&실크로드 주차장은 거의 꽉 차있었다. 주차장 입구에 차를 세우고 발렛을 맡겼다.

식당 밖에서 일행을 기다리면서 보니 송림가 농장에서 재배한 무공해 알타리무가 한 무더기 쌓여 있었다. 송림가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여성 손님들은 비닐 봉투에 알타리무를 양껏 담아 갔다.

 

고척동 한정식 송림가 메뉴

 

 

한정식 메뉴는 2인 이상 주문시 가능하며 수라한정식, 부귀한정식, 행복한정식 등이 있다. 송림가 대표 한정식 메뉴인 수라한정식으로 예약을 하였는데 성인 1인당 가격은 38,000원이고 7~10세 이하 어린이는 25,000원이었다.

 

송림가는 1~3층으로 1층은 홀 (입식/좌식), 2층은 별실, 3층은 연회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 데스크에서 예약확인을 한 다음, 예약된 룸으로 올라갔다.

 

룸마다 꽃이름이 붙여져 있는데 그 중 목련방으로 향했다.

 

목련방에 도착하니 성인 7명, 초등생 1명, 미취학 2명의 테이블 세팅이 준비되어 있었다.

 

추가로 필요한 식기 등은 한쪽에 더 준비되어 있고 방마다 에어컨도 설치되어 있다. 가족모임 회식장소로 선호도가 높은 곳이라 벽지도 어른들 취향에 맞춘 것으로 보인다. 생신파티 등을 하는 곳이라 그런지 벽면 곳곳에는 테이프 자국이 남아있었다. 아마도 플래카드를 붙였다 떼어낸 자국일 것이다.

 

일행이 모두 도착하여 본격 식사시작, 물김치와 죽부터 서빙되었다.

 

계절샐러드

전류 (녹두전)

아몬드와 연근

가장 맛있게 먹었던 메뉴 중 하나인데 '유자소스와더덕'인 줄 알고 먹었는데 그것은 부귀한정식 메뉴이다. 메뉴가 약간씩 변동될 수 있다고도 하니 더덕이 맞는 걸로;;;; 맛이며 비주얼이 영락없는 유자소스더덕이므로!

 

잡채

LA갈비

국내산육회

육회는 맛있어서 그렇게 느꼈겠지만, 양이 조금 아쉬웠다.

 

호박튀김&크림새우

홍어와 묵은지

홍어를 먹지 못해서 안먹었는데, 드셔보신 분들은 아주 맛있다고 평하셨다.

 

서비스로 나온 데친 오칭어

계절떡

치커리불고기

계절탕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었던 계절탕은 휴대용 가스버너와 함께 나왔는데 복지리였다.

 

인삼과 문어숙회?

왜 나온건지 모르겠는(?) 메뉴되시겠다. 일단 몸에 좋은 거니 맛있게(?) 먹었지만!

 

수육?

역시 왜 나온건지 모르겠는(?) 메뉴되시겠다. 배가 불러서 다 먹지는 못했지만!

 

서비스로 나온 호박잎쌈밥은 아주 맛있었다.

 

보리굴비

마지막으로 식사류는 보리굴비, 밑반찬과 된장찌개이다.

 

보리굴비는 먹기 좋게 손질해서 올려주신다. 밑반찬 중 하나가 오도독씹는 식감이 좋아 자꾸만 손이 갔는데, 뭐였는지 당최 모르겠다;;;

 

숭늉

계절과일과 양갱

후식으로는 계절과일 (수박과 오렌지)과 양갱이 나왔다. 모양은 예뻤는데 수박모양무였던 걸로 ㅠㅠ 너무 맛이없다고 투덜거리니 다른 일행은 정말 달고 맛있다고 ㅋㅋㅋ 내가 받은 것이 모양은 예쁘지만 맛은 없는 부분이었던 모양이다.

 

맛있는 메뉴도 있었고 별로인 것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아이 동반 가족모임이라 이렇게 별실을 예약해서 식사를 하는 것이 편하고 안전(?!)한 것 같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