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

대만 딘타이펑 타이페이 101 타워점

by 이우유 2018. 6. 19.
반응형

작년 여름 휴가로 발리에 다녀오면서 오며가며 대만에서 1박씩 했다. (인천-대만-발리-대만-인천) 발리로 향하면서 들른 대만 여행에서는 타이페이 101 타워 딘타이펑에 갔다. 발리에서 집으로 돌아올 때 1박을 하면서는 대만 딘타이펑 본점에 다녀왔다. 다녀온 순서대로 타이페이101 타워점 딘타이펑 후기부터 간단히 남겨본다.

 

Din Tai Fung Taipei 101 Store

 

대만 딘타이펑 타이페이 101 타워점에 가다

딘타이펑에 처음 가서 샤오롱바오 먹어보고 육즙미 뿜뿜한 그 맛에 홀딱 반했다. 처음 갔던 곳은 서울 명동에 있는 딘타이펑이었는데, 그 후로 중국 상해의 딘타이펑 지점 두어곳을 다녀왔다.

대만 딘타이펑은 꼭 가고팠는데 작년 여름에야 처음으로 가서 맛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대만 딘타이펑 본점보다도 타이페이 101 타워점에서 더욱 맛있게 식사를 하였던 것 같다. 대만 여행 또 간다면, 타이페이101 딘타이펑에만 또 갈 것 같은?

 

딘타이펑 鼎泰豐

타이페이 101 타워점 딘타이펑은 타이페이 101 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대만에서 묵었던 호텔이 타이페이101 도보로 이동가능한 곳이어서 숙소에서 딘타이펑까지 10분쯤 걸렸을까? 찾기도 쉬웠다. 지하 1층 내려가니 한국여행객이 딘타이펑 앞에 엄청 많이 있었기 때문이다.

 

 

인원수에 맞게 대기표를 뽑고 기다렸다. 우리 앞에 대기인원이 엄청 많았는데, 인원수 별로 테이블 빠지는 시간에 차이가 있어서인지 10분 정도만 기다리고 입장할 수 있었다.

기다리는동안 메뉴도 미리 정해둔다. 메뉴가 한국어로 쓰여 있는 것도 있어서 아주 편하다.

 

직원의 안내를 받아 테이블 세팅이 끝난 자리에 착석을 했다. 테이블 담당 직원이 매우 친절하고 또 예뻤다. 남편이 다음에 또 가자고 강력하게 말하는 이유는 단순히 '맛있음' 때문만은 아님을 ㅋㅋㅋㅋ

 

딘타이펑 갈 때마다 거의 비슷한 메뉴로 주문을 하게 되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샤오롱바오와 오이김치가 먼저나왔다. 그냥 먹기에 아쉬우니 맥주도 주문했다. 대만 생맥주라고 해서 내가 생각하는 '생맥주'가 나올 줄 알았는데 '병맥주'를 가져다 준다. 주문한 맥주 다 맛있었는데.... 맥주는 솔직히 맛이 없다. 술을 못마시면 칼피스, 마실 수 있으면 맥주 대신 (비싸도) 소흥주 추천한다.

 

샤오롱바오 잘 못 먹으면 입천장 다 데이는 경우가 있으니 그림과 함께 친절하게 설명된 샤오롱바오 먹는 방법을 참고해서 맛있게 먹는다.

오이김치는 샤오롱바오랑 궁합이 참 잘 맞는 듯하다. 매번 꼭 시키는 메뉴! 이번엔 옹채나물볶음도 추가했다.

 

이어서 야채계란볶음밥도 나온다. 아이가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와 계란볶음밥을 완전 좋아한다. 살짝 느끼하기도 한데 그럴 때면 오이김치나 나물류와 곁들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사진으로는 맛이 없어 보이나 실제로는 맛있음 주의! ^^

우육면도 아주 맛있다. 안에 들어간 고기가 부드러워 술술 넘어간다. 사실 나는 우육면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여기 우육면은 입맛에 잘 맞았다.

 

마지막으로 미니 단팥 찐빵. 역시 아이가 매우 좋아하는 메뉴이다. 아이와 함께 딘타이펑에 가면 샤오롱바오, 계란볶음밥, 단팥찐빵은 꼭 주문하는 듯하다.

 

이렇게 먹고 마시니 우리돈 45천원 가량이 나왔다. 맥주를 마시지 않았다면 더 착한 가격에 먹을 수 있었을 터.

 

통유리창을 통해 샤오롱바오 등을 직접 만드는 모습을 보는 것은 딘타이펑 묘미이기도 하다.

타이페이 101 타워점 딘타이펑은 안쪽 공간이 밖에서 보면서 생각했던 것보다 넓었다. 테이블도 많았고 직원수도 많았는데 거의 만석이었다.

 

 

(방문시간대에 따라 대기 정도는 차이가 있겠지만) 대기를 감수할 수 있다면 일단 맛이 보장되고, 가격대는 부담스럽지 않으며, 언어장벽 느끼지 않고 주문과 계산이 손쉬우니 대만여행시 한번쯤 가볼만한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식사를 마치고 난 후 그냥 숙소로 돌아가기 아쉬워 타이페이 101 지하 1층 식품코너 등을 둘러보았다. 여기서도 망고 사먹었는데 진짜 달고 맛있었다.

 

숙소에서 먹을 간식거리와 맥주 등을 간단히 구입하고 타이페이 101 기념품이 세일 중이길래 하나 구입해서 돌아왔다.

 

대만 딘타이펑 타이페이 101 타워점 (Din Tai Fung Taipei 101 Store)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주소 : 110台北市信義區市府路45號台北101購物中心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