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경주 한우물회 맛집 보문뜰, 떡갈비도 맛있음!

by 이우유 2021. 4. 6.
반응형

경주 맛집 보문뜰, 한우물회 떡갈비 비빔밥 후기

경주 한우물회도 맛있다고 해서 맛집을 검색해 보았다. 가장 먼저 검색된 맛집은 동선이 어긋나 가보지 못했고, 근처 맛집 검색 중 후기가 좋고, 가족 모두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는 보문뜰에 가보기로 했다. 아이가 입이 짧은 편이라 유명한 맛집에 가도 시큰둥했는데, 보문뜰 떡갈비를 먹으면서는 밥 한 그릇 뚝딱 비우고 다음에 또 오자고 한다. 아이뿐만 아니라 한우 물회와 한우육회 비빔밥도 맛있어서 경주 여행 또 오게 된다면 재방문 의사 120%이다!

 

국립경주박물관 갔다가 안압지도 가보려고 했는데... 역시 동궁과 월지는 야경이 멋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 경주여행에서도 패쓰;;; 배가 많이 고프기도 해서 우선 점심부터 먹기로 하고 도착한 곳이 경주 한우물회 맛집 보문뜰이다.

 

주소 경북 경주시 경감로 142-3 (보문동 40-27)
영업시간 매일 10:30~21:30
대표메뉴 한우갈비탕, 떡갈비정식, 한우물회, 매콤소갈비찜

 

2TV 생생정보 1130회에 한우육회물회, 매콤소갈비찜으로 소개된 곳으로 주차공간이 여유롭고 매장이 깔끔하다. 사장님, 직원분들이 친절해서 기분 좋게 점심식사를 할 수 있었던 곳이다.

경주 맛집 보문뜰 메뉴

매콤 소갈비찜도 유명한 것 같은데 생각한 그대로 한우수제 떡갈비와 한우물회, 한우육회 비빔밥을 하나씩 주문했다. 

 

한우물회 13,000원 (단품 12,000원)

 

한우수제 떡갈비 13,000원 (단품 11,000원)

 

촉촉 바삭~ 딱딱하게 이물감 느껴지는 부분이 없고 부드럽다. 무엇보다 간이 약간 센 편이라 짭조름한 맛에 아이가 좋아한 것 같다. 석쇠에 올려져 나오기 때문에 다 먹을 때까지 온기가 유지된다.

 

한우육회 비빔밥 13,000원

 

공깃밥과 국물이 함께 제공되는데 국물은 갈비탕 국물인가...? 비빔밥이랑 같이 먹기에도 좋지만, 아이가 좋아할 스타일이라 떡갈비와 함께 아이가 국물 한 사발 클리어했다. 짭조름하다는 의미 ^^;;;

 

반찬도 하나하나 맛있다. 특히 오도독 식감의 궁채(?) 나물과 두부튀김 조림(?)이 맛있어서 리필해서 먹었다. 사장님이 매장 돌아다니면서 부족하면 부담 없이 말하라고 진짜 부담없이 말하고 다니신다.

 

내가 먹은 건 한우육회 물회였다. 한우육회는 좋아해도 물회로는 처음 먹어보는데 우와 이거 진짜 킹왕짱! 양념이 자극적인 편으로 무더운 여름날 식욕 떨어지고 갈증 날 때 시원하게 먹고 싶은 중독성 강한 맛이다. 

 

공깃밥이 함께 제공되며 소면도 약간 함께 나와서 말먹하면 꿀맛이다. 적당한 두께로 썰어 넣은 육회와 보통 채 썬 배보다 살짝 굵직하게 썰어 넣은 배의 식감이 쫄깃 담백 달콤 사각~ 조화롭다. 

 

아직 무더운 여름도 아니건만 벌써부터 그 맛이 생각나는 보문뜰 한우물회, 또 먹으러 경주에 가고 싶은 마음은 솔직후기 포스팅으로 대신하고 몇 달 후를 기약해본다.

 

 

경주 소고기 맛집 청산한우, 갈비살 육회 소고기국밥 후기

경주 강동면 청산한우 내돈내먹 솔직후기 비 소식이 있었지만 지난 주말 1박 2일로 경주에 다녀왔다. 보문단지 내에 있는 숙소를 예약했지만, 곧장 숙소로 가지 않고 지인에게 추천받은 소고기

padmapadme.tistory.com

 

 

[경주 쌈밥 맛집] 정록쌈밥 건강하고 푸짐한 상차림

경주 정록쌈밥, 상다리는 휘어지지 않았지만 푸짐합니다! 경주 여행시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는 첨성대, 황릉원, 황리단길 바로 앞에도 인기 많고 유명한 맛집이 많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