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여기저기

제5회 수원캠핑카쇼 광교컨벤션센터 다녀옴

by 이우유 2024. 10. 11.
SMALL

제5회 수원 캠핑카쇼 후기

광교 컨벤션센터 다녀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원 광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캠핑카쇼! 오늘이 캠핑카쇼 첫날이라 시간을 내어 광교에 다녀왔다. 이번 행사에도 다양한 캠핑카 모델과 관련 용품이 전시되어 많은 캠핑 매니아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원 캠핑카쇼의 전반적인 행사 분위기와 부스 배치도, 주요 전시차량 및 브랜드에 대한 후기를 중심으로 정리했다.

 

행사 개요

제5회 수원캠핑카쇼는 2024년 10월 11일~13일 일요일 광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신 캠핑카 모델뿐만 아니라 캠핑용품, 차량 개조, 레저 활동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되었다.

특히 코로나 19이후 캠핑과 차박이 인기를 끌면서 캠핑카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많은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행사정보

  • 일정 : 2024. 10. 11. (금) ~ 10. 13. (일)
  • 장소 : 광교 수원컨벤션센터

 

부스배치도 및 전시관 구성

광교 컨펜션센터는 넓은 공간을 자랑하며, 이번 캠핑카쇼에서도 효율적인 부스 배치가 돋보였다. 주요 캠핑카 제조업체의 부스가 중앙에 배치되어 있었고, 그 주변으로 캠핑 용품과 차량 개조 관련 업체들이 부스를 차렸다.

이러한 배치는 관람객들이 쉽게 주요 제품을 관람하고, 다양한 캠핑 관련 용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보인다.

 

주요 전시 구역 

 

  • 캠핑카 전시관 : 다양한 브랜드의 캠핑카와 카라반이 전시된 중앙구역, 최신 모델부터 맞춤형 캠핑카까지 다양한 제품이 소개되었다.
  • 차박용 차량 개조 구역 ; 차박을 위한 차량 개조 서비스와 용품을 소개하는 부스가 배치되었다.
  • 캠핑용품관 : 텐트, 조명, 캠핑의자, BBQ 그릴 등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와 용품들이 전시되었다.
  • 푸드트럭 구역 : 캠핑과 관련된 푸드트럭이 설치되어, 행사 중간중간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주요 브랜드 및 캠핑카

개인적으로 이번 캠핑카쇼는 작년에 비해 참여 업체가 줄어든 듯한 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예년에 비해 짧게 둘러보고 나왔는데, 단연 인기가 있는 부스는 벤츠였다.

벤츠 르보야저는 고급형 캠핑카 모델로 최신 기술이 적용된 편의 기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였다.

***캠핑카나 카라반을 둘러볼 때 신발을 벗고 들어가게 되므로, 신고 벗기 편한 신발을 신고 양말은 꼭 착용하는 것을 권한다.

 

2024년 제5회 수원 캠핑카쇼는 캠핑과 차박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행사이다. 광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다양한 캠핑카 모델과 용품을 직접 살펴볼 수 있어서 캠핑을 즐기거나 준비하는 분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였다.

내년에도 수원 캠핑카쇼에 더 많은 신제품과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가하여 살펴보며 체험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