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제주 김만복김밥 서귀포점, 전복김밥은 오징어무침과 함께!

by 이우유 2020. 10. 28.
반응형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맛집을 검색해보니 유명한 김밥집이 참 많았다. 아무래도 산행을 하거나 이동하면서 먹기 좋은 메뉴이기 때문인 모양이다. 우리 가족도 4박 5일 여행하면서 총 4군데 김밥 맛집을 찾았다. 다정이네 김밥, 오는정김밥, 김만복김밥, 다가미김밥 순서로 다녀왔는데 유일하게 매장에서 먹은 김밥이 바로 제주 김만복김밥이다.


제주 김만복김밥 서귀포점 메뉴 가격 후기

한라산 산행을 다녀온 다음날. 몸은 천근만근이었지만, 주상절리와 성산일출봉을 일정에 넣었다. 중문 대포 주상절리대 둘러보고 들른 곳이 바로 제주 김만복김밥 서귀포점이다.


본점을 비롯해 서귀포점, 동문시장점, 애월점, 함덕점 등 제주에만 지점이 몇 곳 있고 검색해보니 서울 (홍대연남동점)에도 있다! 지점별로 영업시간에 차이가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확인하고 가는 것이 필수! 

김만복김밥 서귀포점의 경우 주차장이 건물 뒤쪽에 있는데 10대쯤(?) 주차가능한 공간이 있다. 포장 손님도 많기 때문에 들고 나는 차량이 많아 주차하기 어렵지 않았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월드컵로 117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무휴

브레이크타임 X 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키오스크로 주문하라는 안내문구가 보인다.

 

제주 김만복김밥 서귀포점 내부 모습 

메뉴 내어주시고, 식당 내부 정리하는 등 직원분들이 분주하지만 주문받는 직원은 없다. 주문은 키오스크로만 받는다. 여차하면 포장해서 차 안에서 먹을까 생각했는데 애매한 시간대라 그런지 손님이 많지 않고, 오며가며 포장손님이 더 많아서 먹고 가기로 했다. 김만복 김밥은 바로 먹는게 더 맛있다도 하여 ^^


키오스크에 만복이네김밥은 오징어무침과 함께 충무김밥처럼 먹는 거라고 해서 오징어무침도 주문했다.

제주김만복 메뉴 가격은?

만복이네김밥 6,500원 통전복주먹밥 5,500원 

숯불갈비주먹밥 5,500원 전복컵밥 7,500원 

왕전복죽 8,500원 오징어무침 5,000원

전복성게해물면 8,500원 통전복우동 8,500원

성게미역국 7,500원 흑돼지커틀렛 5,900원

생수와 음료수도 구입가능하다. 삼다수가 1,000원


우리는 대표메뉴인 만복이네김밥과 통전복주먹밥, 해물라면, 오징어무침을 주문했다. 김밥집이라고 하면 분식집인데 가격대로 보면 분식집은 아닌 너낌~ 대체로 비싼 편이지만 자주 먹는 거 아니고 또 전복 들어갔으니까 큰 불만은 없었다.


주문하고 10분 정도 기다리니 모든 메뉴가 한꺼번에 나왔다. 사진으로 다시 봐도 군침이 돈다. 으아악~

 

수저는 테이블 측면 서랍에 있다. 아마도 저 빈칸은 냅킨칸인데 비어있는 듯?

 

만복이네김밥 6,500원

제주김만복 대표 메뉴이다. 처음에는 무슨 김밥이 6,500원이나... 하는 말이 절로 나왔지만 일단 전복김밥 비주얼 합격! 

김밥 밥이 진녹색을 띠는데 전복내장으로 볶은 쌀로 지은 밥이라고 한다. 가운데에는 달걀이 들어간다. 달걀이 꼭 젤리처럼 탱글하고, 식감이며 단맛이 도는 것이 타마고스시를 연상케한다. 비주얼 대비 전복맛과 향이 강하지는 않다. 색감보면 먹자마자 전복맛날 것 같은데 그 정도는 아니라는 의미이다.


오징어무침 5,000원

김밥에는 단무지가 꼭 들어가곤 하지만, 김만복김밥에는 단무지나 오이, 시금치, 당근 등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곁들임 메뉴로 오징어무침이 필수! 충무김밥 먹을 때 오징어무침보다는 잘게 썰었지만 적당한 맵기로 전복김밥과 궁합이 좋다.


통전복주먹밥 5,500원

재료는 만복이네김밥과 동일해보인다. 주먹밥의 색감이며 가운데에 달콤한 젤리같은 달걀이 들어간 것까지~ 

만복이네김밥은 '김밥'이고 얘는 '주먹밥', 위에 전복이 통째로 들어간 점이 차이점이다. 재료는 똑같은데 왜 통전복주먹밥이 더 맛있게 느껴졌는지는 잘 모르겠다.


해물라면 8,500원

전날 제주신화월드 호텔리조트 내에 있는 푸드코트에서 문어라면을 먹었는데... 그것보다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결코 일반적인(?) 라면가격이라고는 할 수 없겠는 ㅎㅎㅎ 비주얼과 내용물이 보통 라면은 아니니 보통가격은 아니지만 딱새우가 대체 얼마이길래 ㅠㅠ 비싸서 그렇지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다는게 함정~


다음번 제주여행에서도 또 먹고 싶은 전복김밥 & 오징어무침이다. 

 

제주 김만복김밥 서귀포점 후기 깔끔한 식기와 전복김밥의 맛도 만족스럽고 키오스크로 주문, 결제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한 실내가 매우 쾌적하고 (화장실도 깨끗함) 주차가 편리한 점(이용 시간대에 따라 차이가 있을 듯)도 마음에 들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