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일본 오사카 여행, 오사카성의 봄 가을 겨울

by 이우유 2018. 3. 29.
반응형

여름을 좋아하지만, 더위에는 약한 나. 그런 이유로 일본 오사카의 여름은 경험해 보지 못했다. 오사카성의 사계절을 담고 싶었으나 여름에는 오사카에 가보지 못했으므로 오사카성의 봄, 가을, 겨울만 올려 본다.

오사카성은 맛집, 쇼핑 핫스팟과는 떨어져 있는 곳이다. 쇼핑불모지(?)이기도 하고, 식사를 해결할 곳이 마땅치 않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오사카 여행을 갈 때마다 오사카성을 찾았다.

 

오사카성 (Osaka Castle, 大阪城)

오사카의 상징인 오사카 성은 16세기에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 통일을 달성한 후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지은 성으로 10만 명의 인부를 동원하여 1583년에 축성을 시작했다. 완성 당시 금박 장식으로 뒤덮인 호화로운 모습이었으나 이후 소실과 재건의 역사를 거쳤으며 지금의 건물은 1931년에 콘크리트로 복원된 것인데 병풍에 그려진 그림을 참고한 것이라고 한다.

오사카 성은 도요토미가 사망한 후인 1615년,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공격으로 소실되었다. 1620년에 도쿠가와 막부가 성을 재건했으나 이전의 성과는 다른 모습이었다. 이후에도 벼락을 맞는 등 우여곡절을 겪으며 마침내 1931년에 재건되어 현재에 이르지만, 성은 도쿠가와 막부 시절의 모습과 건립 당시의 모습이 혼재되어 있다.

 

 

오사카 성의 주탑은 지상 8층으로 덴슈카쿠라고 하는 높이 55m의 누각이다. 덴슈카쿠의 1층에서 7층까지는 역사자료관이며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목상을 비롯해 당시의 무기와 갑옷, 복원 모형, 민속자료 등 귀중한 자료들이 보관되어 있다. 시어터 룸에서는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오사카 성을 소개하는 영상을 90인치 화면으로 제공한다. 최상층인 8층에는 오사카 공원과 주변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구내에는 약 6만m2의 잔디 공원이 있으며 성과 성 주변의 공원은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과 나무로 둘러싸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 봄에 벚꽃이 만발할 때와 가을에 단풍이 들 때 더욱 아름답다. 덴슈카쿠에는 밤이면 화려한 조명이 켜져 야경 또한 볼만하다.[각주:1]

 

봄의 오사카성

2014년 4월, 오사카 성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들이다.

 

가을의 오사카성

2017년 11월, 오사카성 갔을 때 찍은 사진인데 이 날 날씨가 정말 맑았다. 다시 사진으로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하늘. 오사카성은 관광객이 항상 많은 편이지만, 이 날은 유독 많았다.

 

겨울의 오사카성, 그리고 일루미네이션쇼

 

 

2015년 1월 오사카성 일루미네이션 보면서 찍어둔 사진이다. 정말 환상적이었다.

 

오사카성 가는 길

오사카 성 공원, 오사카 비즈니스 파크로 갈 때는 오사카칸죠선의 오사카죠코엔 역에서 내린다. 오사카 성 공원으로 갈 때는 모리노미야역도 이용 가능하다.

 

오사카성으로 갈 때는 타니마치선의 타니마치욘쵸메역(T23, C18), 오사카 비즈니스 파크로 갈 때는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의 오사카비지네스파쿠역(N21)에서 내린다.

  1. 오사카 성 [Osaka Castle]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시공사) [본문으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