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인천 계산동 맛집] 누룽지 능이백숙이 맛있는 누룩골 계양점

by 이우유 2022. 6. 9.
반응형

계산동 누룩골 계양점 재방문 후기

인천 계산동에서 가족모임 하기 좋은 식당으로 누룩골과 가든파티 (구. 대길가든)를 손꼽는다. 5월에는 가든파티에 다녀왔으니 이번 달에는 누룩골에서 가족모임을 했다.

가든파티는 새단장을 해서 더욱 깔끔하고, 주차대수가 많고, 주메뉴가 갈비이니 좀 더 대중적이다. 가든파티와 같은 VoB 브랜드 중 하나인 누룩골은 가든파티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다. 가든파티에 비해서 주차장 등 규모가 작은 편이지만 보양식 대표 메뉴인 누룽지백숙, 능이백숙을 맛볼 수 있는 찐맛집 누룩골 계양점 내돈내산 솔직후기이다.


누룩골 계양점
주소 인천광역시 계양구 경명대로 954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능이백숙, 누룽지백숙 전문

 

 

우리 집과는 거리가 꽤 되지만 오랜만에 누룽지백숙을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잔뜩 들떴던 지난주. 12시 30분 예약을 하고 시간 딱 맞춰 도착했는데 이미 주차장은 꽉 차 있었다. 

 

 

계산 수영장 부근에 있는 누룩골 계양점은 누룽지백숙, 능이백숙탕이 대표 메뉴이다. 총좌석은 212석 (룸 6개)이며 주차는 총 58대 가능하다. 주차된 차량도 많고, 식당 앞에서 대기하는 손님들도 많아서 매우 복잡했다. 미리 예약을 해두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갔다.

 

 

누룩골 계양점 메뉴 가격
누룽지백숙 (능이버섯+오리) 65,000원
누룽지백숙 (능이버섯+토종닭) 60,000원
누룽지백숙 (토종닭) 55,000원
백숙탕 (능이버섯+오리) 65,000원
백숙탕 (능이버섯+토종닭) 60,000원

단품 메뉴로 능이회, 막국수, 도토리묵, 해물파전 등이 있고 야채,  찹쌀밥, 능이버섯 추가 시 추가금이 붙는다. 예약할 때 미리 인원수와 어떤 메뉴 먹을지 말씀드리면 자리에 앉자마자 음식이 나온다.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어서 좋다.

 

 

직원분께 예약자명 말하니 미리 세팅된 자리로 곧장 안내해주셨다. 아이 동반 6인 예약으로 능이 오리누룽지백숙과 능이 닭누룽지백숙을 주문해 두었는데 진짜 앉자마자 바로 나온 거 같다. 스피드~~

 

 

반찬으로는 깍두기, 오이피클, 갓김치, 물김치, 고추&쌈장, 겉절이까지! 전에는 반찬 리필하는 셀프바가 있었는데 이제는 없어진 모양이다. 직원분께 요청 시 추가로 가져다준다. 특히 겉절이가 맛있어서 여러 번 리필해서 먹었다.

 

 

누룽지백숙 (능이버섯+토종닭) 60,000원

 

 

누룽지백숙 (능이버섯+오리) 65,000원

 

 

왼쪽이 닭백숙이고 오른쪽이 오리백숙이다. 백숙에 들어간 능이버섯 먹으며 절로 건강해지는 것 같은 심리적 효과에 능이가 들어간 것으로 주문하는 것을 선호한다. 능이버섯이 많이 안 보여도 아래에 파묻혀 있거나 누룽지백숙에 들어가 있으므로 능이 너무 조금 들어간 것 아닌가 걱정할 필요는 없다. 백숙은 보통 2~3인분이라 생각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백숙 주문하면 누룽지백숙이 이렇게 큰 뚝배기에 따로 나온다. 백숙 2개 주문했으니 누룽지백숙도 2개 나온다. 닭백숙, 오리백숙 먼저 먹고 누룽지백숙은 나중에 먹게 되니까 먹기 전에 누룽지는 푹 담가 부드럽게 적셔두고, 가위로 적당히 자른 후 담아 먹으면 된다. 

 

 

푹 익혀서 입안에서 녹는 듯한 오리백숙과 토종닭백숙도 맛있지만, 구수한 누룽지백숙이 특히 맛있다. 거부감이 드는 강한 한방향이 있는 것도 아니라 어린아이들도 먹기에 좋다.  

 

 

보기보다 양이 많아서 누룽지백숙 하나는 먹지 못하고 남겼다. 그럴 경우 포장을 요청하면 저녁 끼니 해결도 한방에 ㅎㅎㅎ 큼지막한 포장용기와 비닐봉지에 포장해 갈 수 있다. 후식으로 마실 수 있는 음료는 매실차, 석류, 커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셀프서비스이다.

식사 시간대에는 주차장이 복잡하고, 예약 없이 간다면 대기를 해야 하는 불편함, 메뉴당 가격이 5~6만 원대로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계산동 누룩골이 수년째 인기를 이어가는 이유는... 가족모임, 친목모임 하기에 좋고, 보양식으로 절로 건강해지는 기분이 드는 이유도 있을 것이다. 인천 계산동 맛집, 누룽지 능이백숙이 맛있는 누룩골 계양점 재방문 솔직후기 끝 :D

 

 

생일에 방문하면 로봇이 미역국을 가져다주는 가든파티 계양점 (구. 대길가든)

가족모임 하기 좋은 가든파티 계양점 작년에도 5월 중순에 계양동 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대길가든에 다녀왔다. 어쩌다 보니 올해도 마찬가지... 그런데 대길가든 상호가 바뀌었다. 위치는 동

padmapadme.tistory.com

 

 

계산동 누룩골 능이오리백숙

시간이 참 빨리간다. 2019년도 초복을 지나 벌써 7월 22일 중복이다. 날이 덥고 습도가 높아서 그런지 쉽게 지치는 것 같은 요즘... 날씨탓인지 든든한 보양식이 땡기는 것 같기도 하다. 초복을 며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