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 보관방법

by 이우유 2017. 3. 3.
반응형

콜라비 (kohlrabi)

우연한 기회에 콜라비를 생으로 먹어 보았는데, 그 맛이 일품이라 한 박스 구입하여 쟁여두게 되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하여 만든 건강한 채소로 kohlrabi는 독일어 kohl(양배추)와 rabic(순무)의 합성어이다. 품종은 아시아군과 서유럽군으로 나뉘는데 내가 구입한 것은 구경이 녹색 또는 자주색이고 표면이 매끄러운 흰 납질로 되어 있는 것이다. 
콜라비는 식감이 아삭하고 달달한 맛이 나는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날씨가 온화하고 청정지역인 제주도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 내가 구입한 것도 제주도산 콜라비이다.


콜라비효능

콜라비의 효능은 눈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 A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 칼륨,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미용, 빈혈,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에 도움이 된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만 먹억도 포만감이 느껴지는데다 몸 속 에너지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다. 


콜라비 보관방법 및 먹는법

인터넷으로 콜라비 구입을 하고 하루만에 받아보았는데, 제주도에서 배송된 상자 안에 콜라비와 함께 보관법이 쓰여 있는 안내문이 있었다. 
콜라비를 보관할 때는 하나씩 랩이나 신문지로 씌워서 냉장보관하면 2~3주 동안 싱싱하게 먹을 수 있다. 콜라비를 먹을 때는 생으로 깎아먹기, 피클, 깍두기, 생채, 찜, 조림요림, 갈아먹기, 술안주 등에 좋고 일반적으로 무, 감자요리 대체로 좋다.
저녁식사를 하면서 콜라비 하나를 깎아서 생으로 먹었는데 달달하고 시원해서 하나 더 깎고 싶은 충동이!! 한 상자 구입하면서 다 못먹고 처치곤란일까봐 걱정이었는데, 맛보고나니 일주일도 안되어서 다 해치울 것 같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