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인도

[인도 교통수단] 델리 메트로 공항 익스프레스 타고 델리공항에서 에어로시티역까지

by 이우유 2017. 2. 7.
반응형

인도 교통수단
델리 메트로 공항 익스프레스 타고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에서 에어로시티 까지



인디라간디국제공항에 도착,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와 입국심사장 앞에 섰다. 비지/이코 줄이 따로인데 소요시간에는 큰 차이가 없었던 것 같다.


기내에서 미리 작성해 둔 인도 입국카드꺼내 여권, 보딩패스와 함께 제출했다. 체류기간, 입국목적 등을 물어볼 줄 알았으나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았다. 여권에는 입국도장을 찍어서 돌려주었는데, 내 보딩패스는 돌려주지 않았다.


비행기에서 내려서 입국심사하고 나오니 여느 공항과 비슷한 면세점이 펼쳐지고 짐까지 찾고 나니 총 30분 정도 걸렸다.


국제선 도착 로비에 있는 토마스쿡

준비해 간 루피가 없었다면 공항 환전소에서 바로 환전을 했을테지만 가지고 있던 루피가 있어서 바로 메트로 타러 이동했다.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군복에 총들고 있는 아저씨한테 물어봤더니 3번 터미널로 가라고 한다.


3번 터미널에서 나와


메트로 안내판을 따라 뛰걷모드


티켓 구입


자기식 토큰으로 구간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다. 공항에서 에어로시티까지는 성인 ₹20, 만6세 어린이는 무료였다.


DELHI METRO ROUTE MAP


메트로 입구에서 보안검색(수하물 검사)도 한다. 여자줄은 따로 있다.


플라스틱 토큰(코인)이 자기식이라 들어갈 때는 노란 부분에 터치하고 입장, 나올 때는 구멍에 넣으면 된다.


인도 여행 마지막 날 다른 노선의 지하철도 타보았는데 우리나라 지하철과 비슷했다. 공항익스프레스는 상기 사진처럼 좌석도 보통의 지하철과는 다르고, 출입문 옆쪽으로 짐칸이 준비되어 있다. 메트로 내 음식물 섭취는 불가하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