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cu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씨유택배예약 포스트박스)

by 이우유 2018. 6. 8.
반응형

24시간 택배 접수가 가능하고 집 근처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택배를 보낼 수 있어서 중고 물품 거래할 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하는 편의점택배! 집에서 가깝다는 이유로 cu편의점과 gs25 중에서 거의 씨유택배만 이용하고 있는데, 여러차례 편의점택배 이용하면서 얻은 팁을 포함하여 편의점 택배 쉽게 보내는 방법을 간단히 포스팅해 보고자 한다.

 

 

편의점택배 보내는방법 (포스트박스)

 

cu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추석이나 설날, 공휴일에는 택배 휴무일로 수거 및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지만, 편의점택배는 365일 24시간 택배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편의점은 집이나 직장에서 멀지 않은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 또한 좋은 편이다. (물론, 편의점택배 포스가 없는 지점도 있다. 미리 편의점 택배 접수가 가능한 점포인지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 CU포스트박스 설치 편의점 찾기

https://www.cupost.co.kr/postbox/partner/convenienceStore.cupost

 

포스트박스 이용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접수 (비회원접수/회원접수)

2. 중량측정

3. 상품 종류 선택

4. 정보입력 (송/수화인 정보입력)

5. 운임확인 (선/착불 선택)

6. 운송장 출력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이용가능하나 회원접수로 미리 씨유택배예약 (CUpost)을 한 경우라면 더욱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1. 물건을 포장한다.

2. 씨유택배 예약 정보를 등록한다.

3. 가까운 CU편의점에 간다.

4. 포스트박스 기계에서 중량만 측정하여 접수한다.

 

택배 포장의 경우, 박스포장만 받는 편의점도 있다. 내가 주로 이용하는 CU편의점에서는 택배봉투로 포장한 것도 받아주어서 박스가 없을 경우에는 봉투에 담아 발송한 적도 몇 번 있다. 물론 포장은 파손우려없이 꼼꼼하게 신경쓴다.

 

CU 편의점 포스트박스 기계에서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한 다음 예약내역 선택, 확인을 한다. 그 후 무게측정을 하면 요금이 책정된다.

상품은 30kg, 곡물은 20kg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중량 허위시 수거 거부될 수 있으며, 사고발생시 보상이 되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다.

 

편의점택배 송장을 택배에 붙인 다음, 운임을 지불하면 된다. 선불일 경우 현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착불일 경우에도 카운터에서 바코드 읽힌 다음 영수증을 꼭 받아 확인해야 한다.

보통 평일 오전 3시, 토요일 정오 이전 접수시 당일 수거된다고 하는데 이 시간은 동네마다 다른 것 같으니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편의점 포스 접수를 한 후에도, 편의점택배 배송정보 확인하는 어플에는 '상품준비중'으로 뜬다. 택배기사 수거후 택배집하 또는 택배 이동중으로 상품상태가 바뀐다.

 

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는 자체 저울이 달린 무인택배장치이다. 최저 2,600원의 저렴한 운임으로 이용이 가능한데, 무게별/권역별로 운임이 다르다. 5kg까지는 4,600원(동일권)에서 8,100원(제주권)에 이용이 가능하다.

 

 

우연하게 로지아이택배에서 5kg 이하는 3,200원의 할인가로 편의점택배 가능하다는 안내문을 보았다. (할인행사기간 2018년 3월 5일~6월 30일) 그래서 무게가 좀 나가는 것들은 로지아이앱에서 편의점택배 선결제를 하여 이용하였다.

 

현재 운임할인 이벤트 중이라 중량 5kg 이하 / 100cm 이하인 극소형 택배물품은 3,2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20kg 이하 / 140cm 이하인 중형 택배물품은 3,700원에  예약할 수 있다.

 

로지아이택배 어플에서 선결제를 한 상태이므로 CU 편의점 내 무인택배단말기에서 승인번호 입력후 안내에 따라 송장 출력후 물품에 부착하고 카운터에 접수만 하면 된다.

이 때, 쇼핑몰 접수 [승인번호 입력]을 클릭하면 되고, 카운터 접수 영수증에 운임이 착불/신용으로 표기되는데 이는 무시해도 된다. (택배 운임을 선결제 하였어도 꼭 카운터에 접수를 하여야 한다)

 

평소 이용하던 가까운 동네 편의점으로 향했는데, 택배용지 부족으로 이용할 수 없다는 안내문이 붙어있었다. 그래서 다른 씨유 편의점으로 향했는데... 그 편의점에는 편의점택배 포스가 없었던 것! 그 때 처음으로 모든 씨유 편의점에 포스트박스가 설치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ㅠㅠ

어찌어찌... 집에서 꽤 멀리에 있는 포스트박스 설치된 CU 편의점으로 들어갔다.

 

로지아이어플로 씨유택배예약을 한 경우에도 접수할 때 무게측정을 하여야 한다.

무게측정 오류시 10분 정도 후에 다시 시도하면 된다. 무게측정하다가 시간을 초과하여 고객센터에 문의한 적이 있다. 무게측정 오류후 택배 예약 접수 목록이 사라졌던 것. 10분 경과 후 다시 시도하니 예약건이 다시 보여서 무사히 편의점택배 접수할 수 있었다. (대한통운 택배와 제휴되어 있지만, 편의점 택배 관련 문의는 씨유포스트 고객센터로 해야 한다.)

 

씨유포스트 고객센터 ☎ 1577-1287

CU 편의점 택배 홈페이지 https://www.cupost.co.kr/postbox/main.cupost

로지아이 택배 예약 http://www.logii.com/Main.p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