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맛

[의정부 화사랑아사도] 아르헨티나식 소갈비 바베큐 아사도 맛집

by 이우유 2022. 9. 14.
반응형

의정부 화사랑아사도 솔직후기

화사랑아사도_의정부맛집

추석 연휴 동안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었다. 타코, 참치회, 오리고기... 그리고 아사도까지. 기름진 연휴를 보내고 왔기에 당분간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야 할 것 같지만, 다양한 맛을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던 의정부 화사랑아사도 내돈내먹 솔직 후기이다.

 

 


의정부맛집 화사랑아사도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경의로 61
영업시간 11:30~22:00
라스트 오더 21:00
대표메뉴 소갈비아사도, 양갈비아사도 등

 

 

 

<왼> 2022년 9월 직접찍은 사진 <오> 2013년 화사랑아사도 운영 블로그 사진

굉장히 큰 건물이라 전체 샷을 찍으려면 길 건너가서 찍어야 할 정도... 그래서 화사랑아사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 업로드된 사진을 참고하였다. 아사도를 먹으려면 3층으로 올라가면 되고, 특이하게 참치회도 주문 가능하다. (2층이 참치집임)

 

 

 

돈스파이크 때문에 맛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 아르헨티나 전통 소갈비 바베큐 맛집 화사랑아사도, 이미 아사도로 매우 유명한 맛집이다. 우대갈비 먹어보고 아사도도 먹고 싶었던 차였는데, 이렇게 유명한 아사도 맛집에서 처음으로 아사도 먹어보게 되다니...! 참고로 주차장에 있는 저 시계는 고장난 것 같다. 우리 방문시간은 오후 2시였다. 아사도의 경우 시간을 많이 소요하는 요리이므로 예약이 필수이다.

 

 

 

3층이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되는데 엘리베이터 옆쪽 벽면에 그동안 출연한 방송 프로그램도 소개되어 있었다.

 

 

 

3층 화사랑아사도 2시에 방문하니까 손님이 한번 빠진 시간대라 한가했다. 점심시간대에는 만석이었다고 한다. 우리 가족은 개별 룸에서 예약한 대로 소갈비 아사도와 참치회를 먹었다.

 

 

 

의정부 화사랑 아사도 원산지 표시

 

 

반찬은 이렇게 총 7가지가 나왔다. 개인적인 입맛으로 다른 반찬은 평범하게 느껴졌지만, 무생채랑 토마토 살사 샐러드가 맛있었다. 토마토 샐러드에 파인애플과 고수가 들어간 점이 특이했다.

 

 

 

소갈비 아사도 Beef Rib ASADO 

예약할 때 문의하니 1인분이 500g인데 요리 후에는 절반으로 줄어들어 250g 정도 된다고 한다. 아사도는 양갈비와 소갈비 두 종류가 있는데 소갈비 아사도로 4인분을 주문했다. 소갈비 아사도는 1인분에 45,000원이니 이만큼이 18만 원이다!!!

 

 

 

반응형

아사도는 아르헨티나의 원주민 가우초들이 먹던 요리에서 유래한 아르헨티나 대표음식이다. 숯불이나 그릴에 고기를 통째로 올려 2~3시간 동안 구우며 다른 양념은 하지 않고 오직 안데스 호수 천연소금과 레몬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아사도가 나오면 직원분이 이렇게 먼저 보여주시고, 그다음 옆에서 뼈를 발라내고 잘 손질해주신다.

 

 

 

숯불에 소갈비를 2시간 이상 통째로 구워낸 아르헨티나식 아사도

큼지막하게 덩어리도 잘라주셔서 각자 개인 접시에서 포크와 나이프로 작게 잘라먹으면 되는데 비주얼이 흡사 수육과 같다. 수육처럼 부드럽고 말랑말랑한데 더 담백한 버전이라고 해야 하나? 팬 아래로 티라이트 3~4개를 켜 두어서 먹는 동안 온도가 유지된다.

 

 

 

소스는 홀그레인, 고수로 만든 소스, 바비큐 소스 이렇게 3종류가 있었는데 특히 고수로 만든 소스랑 곁들여 먹는 게 입맛에 잘 맞았다. 하지만 고수를 못 드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직원분이 미리 소스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신다.

 

 

 

같은 건물 2층이 참치집이라 3층 화사랑 아사도에서 참치 주문도 가능하다. 참치 연어 반반으로 주문하고 싶었는데 참치만 가능하다고 하셔서 참치 (중) 자로 주문했다. 참치 중은 98,000원이었다. 

 

 

 

아사도는 처음 먹어봐서 신기한 느낌이라 가격저항이 크지 않았다면, 참치회는 가격 대비 만족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편이라 재방문하게 될 때는 고기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

 

 

 

후식으로는 콘 아이스크림과 커피가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가 좋아했다. 나오면서 보니까 점심특선인 장어정식과 장어덮밥이 맛있어 보인다. 다음엔 점심특선도 먹어보고 싶어지는 아르헨티나 아사도 맛집 의정부 화사랑아사도 내돈내산 솔직후기 끝:D

 

 

[의정부 맛집] 솔가원 떡갈비 갈비탕 포장도 해올 걸~

의정부 솔가원 떡갈비 갈비탕 솔직후기 추석 연휴 전에 성묘 다녀오면서 가족과 함께 다녀온 의정부 맛집 솔가원. 갈비탕 떡갈비 모두 유명해서 가족단워 손님들로 붐비고, 포장 손님도 많은 곳

padmapadme.tistory.com

 

 

 

[봉담 우대갈비 맛집] 셋이서 1KG 순삭! 우애담 솔직후기

봉담 우애담 재방문 후기 어린이날 인기 외식메뉴가 2019년에는 바닷가재, 게장, 오리고기, 2020년에는 오리고기, 샤부샤부, 한정식이었다는 트윗을 보았다. 세상에나!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피자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