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민팃 중고폰 ATM 사용법, 갤럭시 Z플립2 중고가격 특별보상 추가보상 후기

by 이우유 2021. 9. 13.
반응형

8월 16일 갤럭시 Z플립3 사전예약을 하고 9월 1일 수령했다. 수령하면서 민팃 추가보상 신청도 완료하였기에 9월4일~ 5일 민팃 민팃 중고폰 ATM에서 추가보상 받고 판매하였다. 민팃 사용법이 굉장히 간편하고 가까운 곳에 ATM기도 많아서 이용이 편리하다. 하지만 운이 나쁜 나는 11개월 남짓 사용한 갤럭시 Z플립2 판매하면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다. 이런 전차로 화가 가라앉질 않아 한참 늦게 작성하는 레알 빡침 후기이다.

민팃 중고폰 ATM 사용법, 갤럭시 Z플립2 추가보상 후기

삼성디지털프라자, 삼성닷컴 등 트레이드인 신청하면 민팃 중고폰 추가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 그래서 오픈마켓에서 예약하지 않고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구입한 거였는데... 결론적으로는 추가보상 15만원 받기는 했지만, 수령도 보름만에~ 추가보상 받기까지 꽤 번거로운 과정을 거쳤다. 판매직원이 일부러 그런 것 아닌가 싶을 정도였다. 앞으로 다시는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이용하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재차하며 써내려가는 의식의 흐름순 후기이다.

 

민팃은 가까운 민팃 ATM을 통해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다. ATM을 통해 내 손으로 직접 검사하고 판매할 수도 있고, 바로 픽업 판매도 가능하다. 이전에 노트9를 민팃으로 판매해본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민팃 중고폰 ATM으로 판매하고 당일입금 받는 방법을 선택했다. 

그 전에 내가 사용하던 중고폰 가격이 궁금해서 시세를 알아보기로 했다. 시세 조회해보니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5G는 민팃 최대 매입가격이 52만원이었다. 여기에 15만원 추가보상이 가능하니 중고폰을 최대 67만원에 판매할 수 있어서 매력적인 혜택이라 생각했다.

민팃 중고폰 시세조회

검색창에 "민팃 (MINTIT)" 검색한 후 시세조회를 클릭하여 조회하고 싶은 휴대폰의 중고시세를 미리 알아볼 수 있다. 나는 삼성전자-갤럭시 플립을 선택해서 미리 시세를 알아보았다.

삼성 갤럭시 Z플립2 민팃 최대 매입가격인 A등급은 520,000원 / B등급 406,000원/  C등급 158,000원 / D등급 60,000원이었다. 민팃 ATM에 따라 매입등급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고, 액정과 외부를 잘 닦아주기만 해도 등급이 바뀌기 때문에 한번에 팔기 보다는 여러군데 여러번 점검 받고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등급별 가격차이가 크기 때문인데 나도 처음엔 6만원이 나와서 당황했다. 1년도 사용하지 않은 갤럭시 지플립2가 매입가 6만원으로 나오다니... 이럴 땐 재차 검사 받는 것이 좋다. 나중에는 최종 67만원에 판매, 당일입금 받았다.

 

등급 기준은 아이폰 등급기준과 삼성 및 기타 휴대폰 등급기준이 다르다. 이번 갤럭시 폴더러블 폰 추가보상 이벤트로 민팃 ATM에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였는데, 대부분이 삼성 휴대폰이었지만 아이폰 등급으로 보면 액정에 미세한 흠집, 뒷판과 측면 미세한 흠집의 경우엔 A등급 / 액정 흠집, 뒷판과 측면 흠집, 찍힘, 약~중잔상, 녹음 어플 장애, 카메라 멍 1~2개의 경우 B등급을 받게 된다.

 

약간의 등급 차이는 안경닦개로 깨끗이 액정 등 폰 내부와 외부를 닦아주면 등급이 바뀌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민팃 중고폰 ATM 줄 서서 기다리는 분들은 다 손에 폰 2개와 렌즈와이프 가지고 있었다 ㅋㅋㅋ

 

나는 광화문 우체국에 설치된 민팃 ATM에서 판매할 생각이었는데, 우체국 건물 안쪽에 설치되어 토요일이라 이용 불가~ 근처 SKT매장에 있는 ATM기계에서 판매하려고 하였으나 민팃 고장인지 제대로 판매가 되지 않아 다음날 대형 마트에 입점한 민팃 기계를 이용해 판매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디지털프라자와 하이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 입점한 민팃 중고폰 ATM에서만 가능하며, SKT 매장에 있는 ATM기는 프로모션 대상이 아니니 반드시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및 마트3사로 방문해야 추가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 이 안내를 일렉트로마트 판매직원의 실수로 안내받지 못해서 이틀동안 고생을 했다 ㅠㅠ

민팃 중고폰 ATM 이용방법

1. 판매준비하기 : 데이터 삭제하기 (초기화)

2. 중고폰 ATM 방문하기 : 가까운 민팃 중고폰 ATM을 검색한 후 방문한다.

3. 휴대폰을 중고폰 ATM에 넣는다. 기능 외관 검사부터 최종가격 제안까지 3분 안에 완료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1회당 10분 정도 소요되었다.

4. 판매완료 판매결정후 판매대금 지급 방식에 따라 즉시 지급된다.

집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이동시키고, 판매할 중고폰은 초기화시켰다. 마트 내의 민팃 기계는 항상 한가했는데, 요즘 삼성과 아이폰 추가보상 때문인지 오며가면서 봐도 항상 판매하려는 줄이 길다.

이번엔 홈플러스 안에 있는 민팃 ATM에 갔는데 역시나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고, 보통 3~5분 가량 소요된다고 하는데 앞에 분들 모두 최소 2회에서 4회까지 반복 검사하고 1회당 10분 가량 소요되어 내 차례 되기까지 1시간 정도 걸렸다.

 

먼저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전화 인증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여 인증 진행)해야 그 후에 ATM 에서 다음 단계 진행이 가능하다. 접수증 바코드 스티커를 중고폰 뒷면에 부착->판매할 휴대폰에 기기 Wi-Fi 연결(필수)-앱 실행 후 모든 권한 허용해야 하면 되는데 와이파이가 잘 안잡혀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

그 후에 해당 단자 케이블을 끼워서 정 위치에 중고폰을 놓고 현장검사가 완료되길 기다린다. 성적표 받는 기분으로 두근두근했는데 처음 했을 때 6만원이 나와서 당황스러웠다. 그동안 Z플립2 사용하면서 액정필름을 한번도 교체하지 않았는데 이 날 힌지 부분 액정에 동그란 기포가 생겨서 그걸 하자로 잡은 듯했다. 한번도 액정 뗄 생각도 안하고 (지플립2 액정이 약하다는 얘기가 많아서 조심조심했음) 그동안 처음 부착 상태로 잘 사용해와서 문제없었는데 난감~ 결국 마트 내 스마트폰 판매하는 분께 부탁해서 액정필릅 제거하고 재검사를 받았다.

 

액정 필름 제거하고 다시 검사했더니 갤럭시 Z플립2 A등급으로 52만원이 책정되었다. 하지만 추가보상 15만원이 뜨지 않아 의아했는데... 나는 이미 갤럭시 Z플립3 수령하면서 추가보상 신청해둔 상태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구입처에 전화로 문의하니 (답변 받는데 또 30분 걸림) 추가보상 신청은 했는데 "바빠서 전송버튼을 못 눌렀다"고 한다. 아, 그래서 토요일에도 판매가 안되었고, 일요일에도 추가보상 금액이 뜨지 않았던 것 ㅠㅠ

 

민팃 인증시 이런 알림톡을 받아야 ATM 판매가 가능하다

 

민팃 추가보상 대상자에게는 이렇게 추가보상 안내사항 알림톡도 온다. 

워낙 이번 갤럭시 Z플립3 인기가 대단해서 사전예약자도 늦게 수령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판매직원의 미숙한 일처리로 중고폰 판매에도 불필요하게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되었다. (이럴 줄 몰랐으니 일렉트로마트에서 구입한 건데, 내가 구입한 지점의 그 직원만의 문제겠지만... 앞으론 일렉마트에서 전자제품 절대 구입하지 않을 생각이다.)

 

중고폰 추가보상 신청 완료되었다는 알림톡을 뒤늦게 받은 후 다시 민팃 ATM 기기 앞에 섰다. 기다림의 연속이었던 주말이었다는... 폰번호 인증후 바코드 스티커 부착, 어플 깔고 앱 화면에 보이는 수자 4개 입력한 다음 중고폰인 지플립2를 넣었다.

 

삼성 추가보상판매 대상자라면 이렇게 화면에 뜬다. 아까는 미등록 상태라 이런 알림이 아예 뜨지 않고, 판매보상금액에 포함되지도 않았던 것. ㅠㅠ

 

그리고 또 시험 점수 확인하듯 현장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 두근두근~ 검사결과 갤럭시 Z플립 5G 현장검사 결과 A등급으로 52만원에 추가보상 특별보상금 15만원이 더해져 총 67만원이 나왔다.

 

계좌로 입금 받기로 하고 계약서 확인, 동의 체크한 다음 중고폰을 넣으면 판매완료이다. 민팃 당일입금은 처리가 굉장히 빨랐다. 만족만족~

 


입금계좌정보를 입력하면 30분 안에 입금된다고 하는데 한 5분 후 입금되었다. 지플립2를 패밀리넷에서 구입하여 시중가보다 저렴했는데, 지플립3 구입하면서 중고폰 판매로 추가보상까지 받으니 굉장히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흡족했다. 일처리에 실수가 없었다면 30분 이내 모든 판매, 입금이 완료되었을텐데 그렇지 못해 아쉬울 뿐이다.

 

민팃 중고폰 ATM 위치 

민팃 ATM은 SKT 매장을 비롯하여 디지털프라자와 하이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도 입점해있다. 민팃 홈페이지에서 내 주변 가까운 곳의 설치장소를 검색해 볼 수도 있으니 가까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찾아보면 O.K! 특히 삼성 추가보상자라면 디프와 마트3사에 입점된 ATM만 가능하다는 점 중요~

그리고 금번 갤럭시 Z플립3 폴더3 구입시 추가보상이벤트 기간은 21년 8월 17일~9월 30일까지로 제품 개통 후 14일 이내 기존폰 반납 조건임도 잊지 말아야 ^^

 

 

갤럭시 Z플립3 크림 자급제 사전예약 보름만에 수령, 외부 디스플레이 대박적!

갤럭시 Z플립3 크림 자급제 사전예약 보름만에 받은 후기 삼성 갤럭시 z플립3, 폴더3, 스마트워치4 등 사전예약 기간이 2021년 8월 17일부터 8월 23일이었다. 사전예약 기간보다 앞서 예약을 받는 '사

padmapadme.tistory.com

 

 

민팃 중고폰 atm 노트9 판매 후기

최근에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중고폰을 판매하기로 했다. 그동안 중고나라나 당근거래, 중고폰 매입 업체를 통해 처분하곤 했지만 이번에는 집 근처 마트로 향했다. 중고거래

padmapadm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